오늘 2022년 1Q 분기보고서가 발표되었다.
2023.1Q 3,702억 / -76억 / -68억
2022.4Q 4,026억 / -310억 / -529억
2022.3Q 3,643억 / 5억 / 6억
2022.2Q 3,601억 / -3억 / -6억
2022.1Q 3,688억 / 29억 / 21억
출처: 텔레그램: AWAKE-실시간 주식 공시 정리채널
아직 적자네.
그동안 사업보고서를 보고 정리 중인데 오늘부터는 2023년 1분기 보고서도 같이 보기로 한다.
(1) B2C 가구
일반 Road 매장인 대리점, 전시장을 통해 직접 판매하는 직매장, 백화점 입점 매장, 인터넷 쇼핑몰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사업소는 각 지역별로 세분되어 관할 판매조직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2022년 사업보고서와 비교하면 서울/경기 대리점 1곳, 부산/울산/경남/제주 대리점 1곳이 줄었다.
아래 그림은 2023년 1Q 보고서 내용이다.
<수입브랜드>
홈퍼니싱의 경우 직매장과 백화점 입점 매장, 인터넷 쇼핑몰로 분류되어 있으며,
하이엔드인 죠르제띠는 백화점 입점 매장과 직매장 운영 중입니다.
2022년과 내용 동일
<주방가구>
주방가구의 경우 대리점, 직매장, 인터넷 쇼핑몰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2022년 대리점 256개, 직매장 4개였는데 늘었다.
어제 스마트워크센터 내용 찾아볼 때 용인공장의 연간 최대 생산량이 '리바트 키친'(주방 가구) 기준으로 기존보다 5배가량 늘어난다고 했다.
주방 대리점도 늘었다. 주방가구 사업부가 뭔가 성장성이 있는 것인가?
리바트 키친 관련 사업부 인가? 주방가구 사업부는 나중에 좀 더 알아봐야 할 거 같다.
(2) 사무용 가구
사무용 가구의 경우에는 대리점을 통한 간접판매와 우량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직접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외 수출대상 국가의 에이전트를 통해 판매하는 해외영업팀과 선박가구 생산 및 공급을 담당하는 선박영업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움이 줄었다. 하움은 리바트 홈&오피스 브랜드이다.
(3) 빌트인 가구
빌트인 가구영업의 경우 주요 건설사별로 영업팀을 구성하여 판매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의 인원을 구성하여 해외 현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B2B
B2B 부문의 경우 주로 판매 상품별로 영업팀을 구성하여 판매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판매전략
(1) 제품 디자인 차별화를 통한 매출 증대
(2) 친환경 제품 출시를 통한 마케팅 강화
(3) 자체 인터넷 쇼핑몰 구축 및 라이브 커머스 등 특수유통채널
(4) 거점 및 대형 직매장 확충 및 육성
(5) 매스미디어 및 SNS를 통한 광고
(6) 이종사 제휴 프로모션 확대
(7) 프리미엄 브랜드 런칭 및 확대로 하이엔드 시장 경쟁력 제고
(8) 빌트인 영업 부문의 차별화 (A/S, 디자인) 및 해외영업
현대리바트는 영업망 관련한 내용이 중요할 거 같은데 오늘은 보고서 내용 정도만 보고 내일 더 알아 보자.
지난 현대리바트 글 ↓ ↓ ↓
2023.05.14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현대리바트 - 스마트워크센터(가구 제조용 스마트팩토리)
2023.05.13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현대리바트 - 생산능력, 생산실적, 가동률, 2017년 설비투자(용인공장 증축 및 물류센터 건립) 공시
2023.05.12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현대리바트 - 원재료 명칭 2 PB 18T*4*8, MDF, PW, 흰지(M/P포함), PVC SHEET, 인조대리석, 면방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리바트 - 수주 잔고, 연구개발비용, 연결대상 종속회사 (0) | 2023.05.17 |
---|---|
현대리바트 - 영업망 관련 기사 찾아보기, 리바트토탈 (0) | 2023.05.16 |
현대리바트 - 스마트워크센터(가구 제조용 스마트팩토리) (0) | 2023.05.14 |
현대리바트 - 생산능력, 생산실적, 가동률, 2017년 설비투자(용인공장 증축 및 물류센터 건립) 공시 (0) | 2023.05.13 |
현대리바트 - 원재료 명칭 2 PB 18T*4*8, MDF, PW, 흰지(M/P포함), PVC SHEET, 인조대리석, 면방 (0) | 2023.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