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국콜마 그룹 관련해서 기사를 찾아보자. 

 

2023년 기사 

- 콜마 그룹이 임시완을 모델로 기업 광고를 시작한다. 메시지는  ‘특별한 당신을 응원한다’
콜마의 비즈니스를 '응원'이라는 콘셉트로 표현한다.

 

"내가 제일 잘한 일은 너를 알아본 거야" 

기업 광고 너무 찰떡같다 ㅋㅋ 딱 한국콜마그룹 

광고 모델도 너무 잘 어울린다.

건기식, 의약품 사업부도 물론이지만 특히 화장품 관련된 건 제발 잘생긴 사람을 모델로 써라. 

연기파, 인기 이런 거 보다 일단 인물이 중요하다. 화장품은!!!!!!!

그런 의미에서 매우 굿

 

 

 

 

 

- 한국콜마, 동남아 숙취해소제 시장 진출

콜마글로벌이 숙취해소제·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컨디션 제품들을 최근 싱가포르 가디언에 입점시켰다.
가디언은 싱가포르에서 120개가 넘는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최대 헬스 앤 뷰티(H&B) 숍이다.

출시 제품은 컨디션 음료·스틱과 싱가포르 현지 특성을 반영한 음료 컨디션 커큐민패스트, 건강기능식품 컨디션 프로바이오 등

지난 2019년 HK이노엔이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숙취해소제를 유통했는데 2022년 매출 78억, 2023년 100억 목표로 한다네.
그래서 동남아에 콜마의 컨디션 숙취해소제가 통하는구나 알아본 거다. 
연간 100만 병 이상이 베트남에서 판매되고 있다.

HK이노엔은 한국콜마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다. 
그러니까 지배구조가 이렇다. 한국콜마홀딩스  -27%→  한국콜마  -43%→   HK이노엔

 

반응형



이렇게 숙취해소제가 되는 걸 보고 콜마글로벌은 2023년 3월 필리핀에 유통법인을 세운다.
기사를 보니 동남아 국가들은 문화적 특성상 숙취해소제라는 개념이 이전까지는 없었다고 한다. 
왜? 술 이렇게 많이 안 마시나?
그런데 우리 콘텐츠들이 보면서 숙취해소제가 익숙해지기 시작했단다.
하긴 우리는 드라마나 이런 거 보면 술 마시면 당연히 숙취해소제가 등장한다. 

우리에게는 일상인데 동남아에는 그런 거 별로 없었구나. 그러면 생각보다 큰 시장 아닌가? 

한 달 동안 한국콜마홀딩스 알아본 거 중에 오늘 이 내용이 제일 관심 간다. 

베트남에서 시장성을 확인했고 이제 싱가포르를 통해 주변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캄보디아 등에도 진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음 이건 중요한 뉴스 같다. 한국콜마홀딩스에게!

지주사의 중요한 자회사들이 다 상장되어 있어서 한국콜마홀딩스를 투자하기에 특별한 매력이 없어 보였는데

그나마 비상장사 중에 볼만한 게 앞으로 콜마글로벌 같다.

아직은 규모가 작지만 뭔가 지주사가 콜마글로벌을 밀어주려고 하는 거 같다.

지켜보고 더 찾아보자!

 

 

지난 한국콜마홀딩스 콜마글로벌 관련 글 ↓ ↓ ↓  

2023.09.15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한국콜마홀딩스 - 연결대상 종속회사 콜마유엑스(구 내츄럴스토리), 콜마글로벌(구 에이치케이인텔렉트) 알아보기

 

한국콜마홀딩스 - 연결대상 종속회사 콜마유엑스(구 내츄럴스토리), 콜마글로벌(구 에이치케이

살짝 후회가 드는 게 9월 차라리 콜마비앤에이치를 하고 10월에 한국콜마홀딩스를 했어도 좋았을 거 같은데 무리해서 한국콜마홀딩스를 골라서 정말 수박 겉핥기 하게 생겼다. 일단 고 다시 한

todayhone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