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국콜마 그룹 관련해서 기사를 찾아보자.
2023년 기사
- 콜마 그룹이 임시완을 모델로 기업 광고를 시작한다. 메시지는 ‘특별한 당신을 응원한다’
콜마의 비즈니스를 '응원'이라는 콘셉트로 표현한다.
"내가 제일 잘한 일은 너를 알아본 거야"
기업 광고 너무 찰떡같다 ㅋㅋ 딱 한국콜마그룹
광고 모델도 너무 잘 어울린다.
건기식, 의약품 사업부도 물론이지만 특히 화장품 관련된 건 제발 잘생긴 사람을 모델로 써라.
연기파, 인기 이런 거 보다 일단 인물이 중요하다. 화장품은!!!!!!!
그런 의미에서 매우 굿
- 한국콜마, 동남아 숙취해소제 시장 진출
콜마글로벌이 숙취해소제·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컨디션 제품들을 최근 싱가포르 가디언에 입점시켰다.
가디언은 싱가포르에서 120개가 넘는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최대 헬스 앤 뷰티(H&B) 숍이다.
출시 제품은 컨디션 음료·스틱과 싱가포르 현지 특성을 반영한 음료 컨디션 커큐민패스트, 건강기능식품 컨디션 프로바이오 등
지난 2019년 HK이노엔이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숙취해소제를 유통했는데 2022년 매출 78억, 2023년 100억 목표로 한다네.
그래서 동남아에 콜마의 컨디션 숙취해소제가 통하는구나 알아본 거다.
연간 100만 병 이상이 베트남에서 판매되고 있다.
HK이노엔은 한국콜마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다.
그러니까 지배구조가 이렇다. 한국콜마홀딩스 -27%→ 한국콜마 -43%→ HK이노엔
이렇게 숙취해소제가 되는 걸 보고 콜마글로벌은 2023년 3월 필리핀에 유통법인을 세운다.
기사를 보니 동남아 국가들은 문화적 특성상 숙취해소제라는 개념이 이전까지는 없었다고 한다.
왜? 술 이렇게 많이 안 마시나?
그런데 우리 콘텐츠들이 보면서 숙취해소제가 익숙해지기 시작했단다.
하긴 우리는 드라마나 이런 거 보면 술 마시면 당연히 숙취해소제가 등장한다.
우리에게는 일상인데 동남아에는 그런 거 별로 없었구나. 그러면 생각보다 큰 시장 아닌가?
한 달 동안 한국콜마홀딩스 알아본 거 중에 오늘 이 내용이 제일 관심 간다.
베트남에서 시장성을 확인했고 이제 싱가포르를 통해 주변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캄보디아 등에도 진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음 이건 중요한 뉴스 같다. 한국콜마홀딩스에게!
지주사의 중요한 자회사들이 다 상장되어 있어서 한국콜마홀딩스를 투자하기에 특별한 매력이 없어 보였는데
그나마 비상장사 중에 볼만한 게 앞으로 콜마글로벌 같다.
아직은 규모가 작지만 뭔가 지주사가 콜마글로벌을 밀어주려고 하는 거 같다.
지켜보고 더 찾아보자!
지난 한국콜마홀딩스 콜마글로벌 관련 글 ↓ ↓ ↓
2023.09.15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한국콜마홀딩스 - 연결대상 종속회사 콜마유엑스(구 내츄럴스토리), 콜마글로벌(구 에이치케이인텔렉트) 알아보기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콜마홀딩스 - 기사 찾아 보기 2 (0) | 2023.09.29 |
---|---|
한국콜마홀딩스 - 3개년(2023~2025년) 주주환원 정책 알아보기 (0) | 2023.09.28 |
한국콜마홀딩스 - 타법인출자 현황 알아보기 2(지아이셀, 비모뉴먼트, 다인메디컬그룹) (0) | 2023.09.26 |
한국콜마홀딩스 - 타법인출자 현황 알아보기 (0) | 2023.09.25 |
한국콜마홀딩스 - 2018년 유상증자 700억 (0) | 2023.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