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 사업부 내용 더 알아보기

 

1) 수출부문
수출부문의 니트, 스웨터 각 사업부는 사업부별 지속적인 거래를 통한 고정바이어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들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오더를 확정하고 오더에 따른 견본을 제작하여 바이어에게 최종 확인을 득하게 됩니다.

바이어의 최종 확인이 있은 후, 각 사업부는 원부재료 등을 구입하여 생산을 담당하는 해외법인으로 보내고,

이를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하여 현지에서 바이어에게 선적하여 매출을 발생시킵니다.

 

수출부문의 판매 조건은 신용장 개설로 신용장과 선하증권 인수에 따른 대금 결제 방식이 주를 이뤘으나, 

최근 기존 바이어와의 지속적인 거래로 인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T/T 방식의 결제가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수출부문은 바이어로부터 KNIT, SWEATER 제품에 대한 오더를 수주받아 과테말라 등 7개 계열사에서 생산하여 수출하고 있으며, 양질의 오더수주 및 관리를 위한 베트남 호치민 법인, 과테말라 영업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치민법인을 설립하여 바이어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오더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과테말라 영업법인을 설립하여 바이어와의 즉각적인 업무 교신을 통해 리드타임을 최소화하여 효율적인 영업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들 실적을 보면 

SHINWON GUATEMALA S.A - 과테말라 니트 생산 법인
SHINWON EBENEZER VIETNAM CO., LTD - 베트남 니트 생산 법인 
SHINWON EBENEZER HANOI CO., LTD - 베트남 니트 생산 법인 

이 세 군데 정도가 연간 400~500억 매출이 나온다.

 

P.T SHINWON INDONESIA 인도네시아 니트 생산 법인이 매출 200~300억 정도하고 

 

연결 매출이 거의 1조니까 본사 매출로 다 잡히나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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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자료도 없고 리포트도 안 나와서 기사로 내용을 모아야 할 거 같다.

오늘부터 기사로 수출 사업부 내용을 조각 조각 모아 보자.

 

- 베트남·인도네시아·과테말라·니카라과 등 4개국에서 7개 법인 공장을 운영 중
-  미국 월마트와 갭(GAP) 등에 OEM(/ODM 방식으로 의류를 수출

- 2022년은 리오프닝 덕에 고객사들의 오더가 큰 폭으로 늘어났음

- 수출 부문은 제품 대금을 달러로 받기 때문에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면 그만큼 이익. 2022년은 환율도 1400원을 넘어서는 등 급증하면서 수출단가가 급격히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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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 더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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