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한 달 동안 매일 20분씩 살펴볼 기업으로 KG이니시스를 골랐다.

몇 년 전에 본 적은 있다. 

그때 자회사에 KFC가 있어서 보다가 말았던 기억이 있다.

너무 뜬금없는 기업을 사는 거 아닌가 싶었다.

이후에도 할리스가 들어와서 내가 공부하기에는 너무 어렵겠다 싶어서 접었었다.

그런데 나는 온라인으로 이것저것 잘 주문해 먹는데

마켓컬리에 할리스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이다.

할리스는 가서 사 먹는 카페라고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사업을 확장하네 하고 분기 보고서를 열어 보니 

어? 적자에서 벗어났다. 

그래서 1월에 한번 KG 이니시스를 공부해 보기로 한다.

반응형

 

 

2020년 사업보고서 할리스에프앤비 지분율 93.80% 

2020년 중 지분 취득으로 인해 연결범위로 편입되었다. 

2022년 확실히 2021년보다 실적이 좋다. 매출 규모도 3분기인데 작년 온기 실적을 넘어섰다. 

2.2%대 순이익률도 5.9%대로 나아졌다.

 

 

 

연결 실적으로 보면

전체는 500 ~600억 대 순이익 규모구나.

지분율 93.80% 할리스 흑자 전환이 아주 큰 의미는 당연히 될 수 없겠지만

그래도 적자에서 3Q에 벌써 59억 흑자면 숫자로도 도움이 될 거 같다.

 

 

 

앞으로 할리스 실적이 지속할 수 있는지, 더 나아질 수 있는 천천히 공부해 보자.

인근 할리스 매장이 문을 닫았다.

그리고 마켓컬리에는 할리스 커피 상품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다.

회사가 변화하고 있는 것 아닐까

일단은 KG이니시스 본업을 공부 좀 하고 할리스를 집중해서 살펴보자.

오늘은 여기까지!!

 

 

 

 

 

※ 엑셀은 무상보리심님 https://blog.naver.com/junsa26 엑셀파일 틀을 수정하여 사용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