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찾아본 락토핏 성공 이유로는 내용이 부족한 거 같아서 더 찾아보았다.

매일경제와 히트뉴스 분석 기사 내용이 좋았다.

나는 어제 락토핏의 성공 이유를 다음 세 가지라고 생각한다고 적었는데

1 핏↗️핏↘️핏→ 핏↗️ 광고를 정말 잘 만들었다.

2 가격, 맛, 복용법 부담이 없는 접근성

3 제품 세분화 성공

히트뉴스 분석 기사를 보니 락토핏 성공의 이유는 장시간 해 온 브랜드 구축에 있었다.

대부분 건기식은 인기가 반짝하고 마는데 락토핏은 회사가 브랜드 구축 전략을 잘 짜고 실행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은 억대 비용을 써서 5000여 명에게 리서치를 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소비자 층인 엄마들의 니즈를 찾았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구매자의 67%가 아이를 둔 엄마라고 한다.

엄마들이 프로바이오틱스에게 제일 원한 건 남편, 아이에게 맞는 제품이라는 확신이었다.

그래서 종근당건강은 락토핏을 유아, 어린이, 성인 세 타깃으로 하고 제품 배합도 각각 타깃에 맞게 수정하였다.

그 이후는 성인을 또 여성, 남성, 노인으로 세분화했다.

이 당시 대부분 유산균 제품들은 코팅 설명하느라 정신이 없었는데 종근당건강은 리서치 결과 소비자들이 그런 사이언스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내용을 캐치한 것이다.


그리고 온라인을 공략했다. 11번가, 옥션, 지마켓 등에서 락토핏을 열심히 홍보했다.

이 당시 다른 회사들은 약국 등 전통 오프라인 채널에 신경썼는데 핏↗️핏↘️핏→ 핏↗️ 광고하면서 온라인에 주력하니 효과가 매우 좋았던 거 같다.

홈쇼핑은 역제안으로 들어갔다고 하는 걸 보니 수수료 측면에서도 좀 낫지 않았을까 싶다.


잘 키운 브랜드 하나가 종근당건강을 먹여살리겠다.

얼마 전 올린 락토덤 바디워시, 바디로션도 딱 봐도 락토핏 생각나게 디자인하고 네이밍 했다.

그러니 친근하고 거부감이 없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락토덤 유사한 디자인
종근당건강, 락토핏 락토덤 유사한 디자인

 

 

참 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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