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캣은 냉동 PB 상품을 판매한다. 2013년에 설립되었다.
2018년 그리드잇에서 쿠캣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GS리테일은 2019년부터 쿠캣에 투자를 시작하였고 2021년 12월 쿠캣의 최대주주가 되었다.
이후 유상증자 등에 참여하여 현재 GS리테일의 쿠캣 지분율은 47.08%이다.
47.08%는 의결권이 있는 전환우선주 및 상환전환우선주를 포함한 지분율이고, 보통주 지분율은 51.80%.
쿠캣은 GS리테일에게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분류된다.
쿠캣의 다른 주주는
엔에이치공동투자사모투자합자회사가 18% 정도
창업자 이문주 10% 정도
윤치훈(CMO 최고마케팅책임자) 3% 정도
그 외 각종 투자조합들이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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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캣은 MZ고객을 타깃으로 냉동 PB 상품 220여 종을 판매하는 cookatmarket 디지털 커머스를 운영하고 있다.
쿠캣마켓의 MAU (월간 활성 사용자)는 120만 명 정도 된다고 한다.
국내 최대 SNS 푸드 채널인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채널 ‘Cookat’을 운영하며 국내/외 구독자 3,300만 명을 보유 중이다.
시간이 다 되어서 내일 더 알아보긴 할 건데 보나마나 여기 어려울 거 같다.
배송을 보니 마켓컬리와 동일하다.
새벽배송도 하고 4만원 이상이면 무료다.
마켓컬리도 허덕이는데 쿠캣이 될까?
내일 더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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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5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GS리테일 - 어바웃펫 알아보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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