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알엑스 소식은 매일 기사 검색 중
[오늘의 코스알엑스 기사 - 2023년 12월 9일]
한경 비즈니스 기사인데 아모레퍼시픽 기사다. 코스알엑스가 살짝 언급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이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할 건데 설화수가 아니라 라네브와 코스알엑스로 민다는 내용이다.
일단 코스알엑스는 현재 매출의 90%가 해외에서 발생 중이고 진출한 국가만 해도 140여 개다.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 반응이 좋다.
2018년부터 아마존에 입점해서 뷰티&퍼스널케어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다.
라네즈는 외외다. 왜냐면 설화수를 모델을 북미를 겨냥해 블랙핑크 로제, 틸다 스윈튼를 했던 거 아닌가?
그리고 라네즈는 럭셔리 아니고 프리미엄 브랜드잖아.
기사를 보니 라네즈가 북미와 유럽에서 반응이 괜찮은 가보다.
물론 여전히 중국향 비중이 높지만(35%) 북미가 2021년 5%에서 2023년 25%까지 올랐다고 한다.
오! 설화수보다 라네즈 고객층이 어린 편이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국내(화장품)을 보자.
가장 중요한 설화수. 그래서 설화수 비중이 얼마냐?
2022년 기준
아모레퍼시픽 전체 매출이 4조 1349억
그중 국내 화장품이 2조 1564억 (전체 매출액 대비 52%)
럭셔리 매출은 1조 4440억 (전체 매출액 대비 34%) (국내 화장품 매출액 대비 66%)
설화수 매출은 9292억 추정 (전체 매출액 대비 22%) (국내 화장품 매출액 대비 43%)
2023년 3Q
아모레퍼시픽 전체 매출이 2조 7479억
그중 국내 화장품이 1조 3598억 (전체 매출액 대비 52%)
럭셔리 매출은 9106억 (전체 매출액 대비 33%) (국내 화장품 매출액 대비 66%)
설화수 매출은 5224억 추정 (전체 매출액 대비 19%) (국내 화장품 매출액 대비 38%)
IR 자료에는 설화수 비중이 국내 매출액 대비로 나온다.
국내 DB사업부까지 더한 매출액 대비 비중이기에 내가 계산한 거보다 숫자가 작게 나온다.
2022년 기준 국내 매출(DB 포함) 대비 설화수 비중 36%
2023년 3Q 기준 국내 매출 (DB 포함) 대비 설화수 비중 31%
이 설화수 비중은 아직 해외 매출은 계산 안 한 국내 숫자다.
(면세는 국내에 들어감)
(참고로 LG생활건강 2023년 3Q 후 비중은 뷰티사업부에서 55%를 차지한다고 나온다.
LG생활건강은 HDB 외에 음료 사업부도 있어서 전체 매출액 대비로 계산하면 후가 22% 차지한다.)
2023년 설화수 소식
2023년 1Q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 출시 및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전개
2023년 2Q
설화수 리브랜딩 SI 적용 확대
주요 백화점 매장 리뉴얼 및 플래그십 스토어 스파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신라호텔 면세점 협업 인천국제공항 팝업스토어 운영
2023년 3Q
설화수 신제품 출시 및 헤리티지 연계 행사 개최로 브랜드 가치발신
‘진설라인’ 출시 및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협업‘아트와 헤리티지의 밤’ 개최
이거 실제로 보니까 케이스가 너무 예쁘더라
분기별 내용은 내일 더 살펴봐야겠다.
지난 아모레퍼시픽 글 ↓ ↓ ↓
2023.12.08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아모레퍼시픽 - 국내(화장품) 알아보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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