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알엑스 소식은 매일 기사 검색 중
[오늘의 코스알엑스 기사 - 2023년 12월 14일]
오늘도 기사 없는데 미래에셋증권에서 리포트가 어제 나왔었네.
코스알엑스 올해 반기 매출이 1912억인데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4700억 예상하고 2024년에는 6000억 예상한다.
영업이익률은 30% 이상 목표. 그럼 2024년 영업이익 1800억 예상한다는 이야기?
올해 아모레퍼시픽 영업이익 1800억 안 될 거 같은데?
매출의 50%는 B2B는 총판 구조를 유지하고 B2C는 틱톡커머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AP와 공동개발인 The RX 비중이 10%를 기록하고 있다.
AP와 시너지를 내는구나.
오늘부터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간단히 보자.
IR 자료를 보니 국내 화장품 분류는 럭셔리 / 프리미엄 이렇게 나눈다.
럭셔리에는 -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바이탈뷰티, 구딸이 속하고
프리미엄에는 - 라네즈, 에스트라, 한율, 마몽드, 비레디, 홀리추얼이 속한다.
먼저 라네즈.
라네즈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인기가 더 많은 거 같다.
근데 일단 나는 국내(화장품) 안에서 라네즈의 상황을 보는 중이다.
프리미엄 중에는 라네즈가 가장 비중이 크다.
일단 국내 매출 대비 프리미엄 브랜드 비중은 21% 정도 된다.
프리미엄 브랜드 내에서 라네즈의 비중은 절반이 넘는다.
45~65% 사이 왔다 갔다 한다. 평균 55% 정도다. 가장 중요하다.
아모레퍼시픽 전체 매출에서 비중을 보면 7% 전후다.
사진은 네이버 쇼핑 브랜드몰이다.
나는 공식몰 보다 네이버 쇼핑 브랜드몰에 들어가는 게 더 마음이 편하다(?)
인기 제품 반영이 잘 된다. 다른 사람들도 다들 네이버 쇼핑 브랜드몰을 이용하는지 후기도 공식몰 보다 많다.
이건 라네즈뿐 아니라 다른 브랜드 제품들도 마찬가지다. 네이버.... 글쿤요....
라네즈는 크림스킨과 슬리핑 팩이 꾸준템인 거 같다.
그리고 라네즈는 국내에서보다 해외에서 인기가 더 많은 거 같다. 이건 해외 쪽 볼 때 다시 보자.
지난 아모레퍼시픽 글 ↓ ↓ ↓
2023.12.13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아모레퍼시픽 - 국내(화장품) 알아보기 6 바이탈뷰티, 구딸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모레퍼시픽 - 국내(화장품) 알아보기 9 마몽드, 비레디 (0) | 2023.12.16 |
---|---|
아모레퍼시픽 - 국내(화장품) 알아보기 8 한율, 에스트라 (0) | 2023.12.15 |
아모레퍼시픽 - 국내(화장품) 알아보기 6 바이탈뷰티, 구딸 (0) | 2023.12.13 |
아모레퍼시픽 - 국내(화장품) 알아보기 5 프리메라 (0) | 2023.12.12 |
아모레퍼시픽 - 국내(화장품) 알아보기 4 헤라 (0) | 2023.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