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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코스알엑스 기사 - 2023년 12월 14일]

오늘도 기사 없는데 미래에셋증권에서 리포트가 어제 나왔었네. 

 

코스알엑스 올해 반기 매출이 1912억인데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4700억 예상하고 2024년에는 6000억 예상한다.

영업이익률은 30% 이상 목표. 그럼 2024년 영업이익 1800억 예상한다는 이야기?
올해 아모레퍼시픽 영업이익 1800억 안 될 거 같은데?

매출의 50%는 B2B는 총판 구조를 유지하고 B2C는 틱톡커머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AP와 공동개발인 The RX 비중이 10%를 기록하고 있다.
AP와 시너지를 내는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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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터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간단히 보자.

IR 자료를 보니 국내 화장품 분류는 럭셔리 / 프리미엄 이렇게 나눈다.

럭셔리에는 -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바이탈뷰티, 구딸이 속하고

프리미엄에는 - 라네즈, 에스트라, 한율, 마몽드, 비레디, 홀리추얼이 속한다.

 

먼저 라네즈.

라네즈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인기가 더 많은 거 같다.

근데 일단 나는 국내(화장품) 안에서 라네즈의 상황을 보는 중이다. 

프리미엄 중에는 라네즈가 가장 비중이 크다.

 

일단 국내 매출 대비 프리미엄 브랜드 비중은 21% 정도 된다. 

프리미엄 브랜드 내에서 라네즈의 비중은 절반이 넘는다.

45~65% 사이 왔다 갔다 한다. 평균 55% 정도다. 가장 중요하다.  

 

아모레퍼시픽 전체 매출에서 비중을 보면 7% 전후다. 

 

사진은 네이버 쇼핑 브랜드몰이다.

나는 공식몰 보다 네이버 쇼핑 브랜드몰에 들어가는 게 더 마음이 편하다(?) 

인기 제품 반영이 잘 된다. 다른 사람들도 다들 네이버 쇼핑 브랜드몰을 이용하는지 후기도 공식몰 보다 많다.

이건 라네즈뿐 아니라 다른 브랜드 제품들도 마찬가지다. 네이버....  글쿤요.... 

 
라네즈는 크림스킨과 슬리핑 팩이 꾸준템인 거 같다. 

 

그리고 라네즈는 국내에서보다 해외에서 인기가 더 많은 거 같다. 이건 해외 쪽 볼 때 다시 보자. 

 

 

 

지난 아모레퍼시픽 글 ↓ ↓ ↓  

2023.12.13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아모레퍼시픽 - 국내(화장품) 알아보기 6 바이탈뷰티, 구딸

 

아모레퍼시픽 - 국내(화장품) 알아보기 6 바이탈뷰티, 구딸

코스알엑스 소식은 매일 기사 검색 중 [오늘의 코스알엑스 기사 - 2023년 12월 13일] 오늘도 기사 없네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카테고리에 속하는 브랜드들 알아보는 중이다. ​ ◎ 바이탈뷰티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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