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는 네 가지
1 미디어플랫폼 - TV 채널, OTT 플랫폼, 콘텐츠 유통, 광고 사업 
2 영화드라마  -  콘텐츠 제작 및 판매, 영화 제작 및 배급, 공연 기획 및 제작 
3 음악  -  음반ㆍ음원 사업, 연예 매니지먼트, 콘서트, 커뮤니티 서비스 12.21%
4 커머스  -  TV커머스, 디지털 커머스, 상품 기획 및 유통  28.28%

2023년 3Q 기준 매출 비중은 
미디어플랫폼 28.29% 영화드라마 29.37% 음악 15.30% 커머스 27.04%

 

 

1 미디어플랫폼  

IR 자료를 보면 미디어플랫폼은 매출 구성이  ① TV광고 ② 수신료 ③ 기타로 분류된다. 

2023년 3Q 기준 미디어플랫폼 내 이 셋의 매출 비중은 ① TV광고 30% ② 수신료 21% ③ 기타 48%다. 

 

① TV광고 

TV 광고 요금은 시급에 따라 PSA, SSA, SA, A, B의 5등급으로 구분되며 광고 길이에 따라 요금은 조정된다. 

기본 15초 광고이며 전후 CM, PIB, 중간 CM으로 구성된다. 

광고 단가는 패키지상품 및 기타 계약 조건에 따라 별도 협의를 통하여 차등 적용된다.

 

② 수신료

tvN, Mnet, OCN 등의 채널을 운영하면서  케이블 및 IPTV 등 유료방송사업자에게 방송 프로그램을 공급한다. 

 

③ 기타 

티빙이 여기 속하는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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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 자료실에 있는 엑셀 받아서 정리한 건데 

2018년부터 분기별로 보면 매출액이 좀 감소 중이다.

수신료야 늘 비슷하고 광고가 최근 안 좋은 건 이해되는데 

왜 기타가 줄지? 티빙이 주는 건 아닐 거 같은데....

기타 사업부를 내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건가 아니면 티빙 매출액이 줄어드는 건가? 뭔가 이상한데 


 

너무 졸린다.... 

내일 더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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