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뷰티웰빙 사업부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데 검색해 봐도 내용이 별로 없다.
1) 웰빙 / 비만 / 통증 913억 전체 매출액 대비 16% 비중 (2023년 실적 기준)에
실적이 분기별 200~ 250억 사이로 유지 중이다.
비타민 주사제, 비만치료제 등을 웰빙의약품으로 칭하는 거 같다.
마진이 좋다고 한다.
비만 치료제 경우 비급여 의약품으로 병원에 한 번 들어갈 때 단체로 세팅된다.
그래서 특정 약제가 매출이 좋은 게 아니라 병원에 영업을 잘하는 게 더 중요할 거 같다.
아 아니지, 요즘 GLP-1 계열 비만약이 인기인데 그러면 휴온스 비만치료제 수요는 떨어지는 게 아닐까?
이 부분은 좀 더 알아봐야 할 듯.
휴온스 비타민 주사제도 다른 제약사에 비해 특별한 건 모르겠다. 여기도 영업력이 중요한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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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건강기능식품 709억 전체 매출액 대비 12% 비중 (2023년 실적 기준)
여긴 매출액이 점점 오르긴 했다.
올해 초 기사를 보면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인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는 자사몰과 온라인 매출이 늘어나며 처음으로 연간 매출액 400억 원을 넘어섰다'라고 한다.
그러면 건기식 709억 중 56%가 메노락토 매출이구나
전체 매출액 대비로 보면 7%
2020년 출시한 메노락토가 성장하면서 건기식 사업부 매출이 좋았다.
내일은 메노락토 알아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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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0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휴온스 - 뷰티·웰빙 알아보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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