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메노락토에 대해 검색해 보자. 이게 휴온스 히트 아이템인 듯

 

 

- 국내 최초의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을 핵심원료로 하는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 2020년 4월 출시 

 

-  첫 판매 채널은 휴온스 건강기능식품 공식몰인 이너셋몰이었고 2020년 4월 18일과 21일 각각 GS홈쇼핑과 롯데홈쇼핑을 통해 론칭했다. 바로 매진. 

 

- 출시 두 달 만에 매출 52억 돌파. 되는 애들은 처음부터 다르구나....

 

- 2021년 1월 전국 백화점 입점

이전에는 온라인과 홈쇼핑에서만 구매 가능했었는데

소비자 접점 강화와 신규 판매 채널 확장을 위해 오프라인 채널 유통을 추진

 

- 2021년 3월 모델 박미선 발탁

 

 

 

https://youtu.be/IqfoRrq_Z_o?si=96FwJEuJstNAhdaW

 

 

 

- 2023년 2월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2023년 3월 메노락토프리미엄 출시.

메노락토프리미엄은 메노락토에 셀렌, 비타민D, 비오틴, 비타민B1, 엽산 등 갱년기 여성들에게 필요한 5가지 성분을 더한 복합기능성 제품

 

반응형

 

매출액 2020년 175억 → 2021년 371억 → 2022년 420억 → 2023년에도 400억 이상(상반기에 233억)

- 2024년 3월 건기식 홈쇼핑 매출보다는 온라인몰이나 자사몰 매출 쪽으로 늘여 외형보다는 수익성 중심의 사업 중

 

 

 

2015년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사태 이후 비어있던 큰 갱년기 여성 건기식 시장에 

유사 호르몬 요법 보다 유산균으로 접근해서 마케팅도 잘 했다. 

 

 

 

지난 휴온스 글 ↓ ↓ ↓  

2024.06.11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휴온스 - 뷰티·웰빙 알아보기 3

 

휴온스 - 뷰티·웰빙 알아보기 3

휴온스 뷰티웰빙 사업부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데 검색해 봐도 내용이 별로 없다.   1) 웰빙 / 비만 / 통증 913억 전체 매출액 대비 16% 비중 (2023년 실적 기준)에실적이 분기별 200~ 250억 사이

todayhone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