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본사 패션 사업에 대해 알아보자.
LF 어떤 브랜드가 있지?

 

 

 

LF 몰에는 더 많은 브랜드가 나온다.

 

 

 

국내 패션시장은 지난 2018년이 제일 괜찮았고 이후 하락과 반등을 거듭하면서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다.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0.56%로 마이너스네.

게다가 의류업은 경쟁이 치열한 산업이다.
LF 투자설명서에 따르면 제품의 기획 및 디자인과 생산이 분리된 구조, 다품종 소량생산의 적합성 등으로 인해 투자 부담이 크지 않고, 시장에서 패션 트렌드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고 인력 이동이 잦아 디자인 및 MD(Merchandiser, 제품 기획, 브랜드 관리)를 위한 핵심인력의 충원이 쉽다네. 즉 진입 장벽이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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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처럼 큰 의류 기업은 연 매출이 1조가 넘는데 이런 규모라도 국내 매출 의류 시장에서 비중이 5% 정도라고 한다.

매출 1조도 시장 지배력이 없다는 의미다.

 

LF는 남성복 비중이 적지 않은 거 같다.

2006년도까지 40%가 넘었다고 한다. 그런데 너무 옛날이야기네. 요즘은 캐주얼, 여성복, 스포츠 의류 등 매출이 골고루 일어난다고 한다.

 

하나씩 살펴보면 LF 하면 나는 닥스가 제일 먼저 떠오른다.

 

 

 

브랜드 1. 닥스 DAKS

닥스는 영국 브랜드이다. 1991년 일본 산쿄 세이코에 인수되었다.
산쿄 세이코는 일본에서 패션, 섬유, 부동산 임대 사업을 한다. LF와 비슷하네
LF는 이 산쿄 세이코와 라이선스 계약을 해서 1983년부터 닥스를 운영하고 있다. 제조도 한국에서 하는 듯.


닥스 레이디, 닥스 맨, 닥스 골프, 닥스 키즈 등등

 

 

 

닥스의 고유 문장인 House Check은 살짝 버버리가 떠오른다. 아니나 다를까 기사를 검색해 보니

버버리가 당시 LG패션 대상으로 '상표권 침해' 소송을 한 적이 있다.

버리가 이겼다. 그래서 손해배상 3000만 원을 지급.

그런데 LG패션이 닥스 체크무늬를 쓰지 못하도록 한건 아니라고 한다.

일부 셔츠는 문제가 되었지만 다른 셔츠들은 오히려 법적으로 문제가 안된다는 답을 받은 셈이었다.

그래서 아직 계속 닥스 체크가 나오는 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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