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스는 2000년 LG패션에서 창립된 국내 브랜드이다. 약간 빈폴 느낌 난다.

이런 류의 옷을 TD (트래디셔널 캐주얼 traditional casual) 브랜드라고 한다.

뜻은 입고 회사 출근할 수 있을 정도의 정장의 이미지가 반영된 편안한 옷차림이라고 한다.

TD 브랜드 시장은 폴로 랄프로렌과 타미힐피거가 글로벌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국내 브랜드로는 빈폴과 헤지스가 있다.

 

 

 

와 그런데 2022년 매출액이 8000억 넘었다고 한다.

닥스가 5000억대로 두 브랜드가 1조 3000원 정도 된다. 단순 계산 시 연결 매출액의 60% 이상이 두 브랜드에서 나온다는 거다. 와 정말 잘 키운 브랜드 하나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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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지스 8000억 매출의 절반이 해외 매출이다.

헤지스는 2007년 말 중국 3대 신사복 보유 업체인 '빠오시냐오 그룹'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매장이 500개 된다네. 올해는 중국에서 유통망과 카테고리 확대로 브랜드 입지를 다질 계획이고 중국을 기반으로 대만, 베트남, 싱가폴, 몽골 등 아시아 신흥 시장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2020년 칼 라거펠트’ 수석 디자이너 등을 역임한 한국계 미국인 디자이너인 김훈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선임했다.

 

헤지스는 더 자세히 나누면 헤지스멘스, 헤지스레이디스, 헤지스골프, 헤지스액세서리, 헤지스키즈 등 5개 브랜드 브랜드가 있다. 김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이 다섯 브랜드가 '헤지스’라는 이름으로 묶었을 때 시너지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헤지스는 남성복 부터 시작했다.

2000년 남성복, 2005년 여성복, 2008년 액세서리, 2009년 골프웨어, 2012년 아동복, 그리고 2022년 남성 화장품 ‘헤지스 맨 룰429’를 론칭했다. 반려견 의류 라인 ‘피즈 크루’ 온라인 및 플래그십 스토어 전용 라인 ‘피즈’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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