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 아떼 화장품 내용을 조금 더 찾아보자.

 

2023년 4월 기사를 보면 아떼는 2022년보다 올해 매출액 성장세가 두 배라고 한다.

아떼가 올리브용에 입점하고 비건 선크림이 히트를 치면서 매출이 잘 나올 거라고 보는 듯. 

그래서 매출액이 얼마에서 얼마로 성장한다는 거야? 금액이 중요하지 성장세가 두 배라고 해도 절대 금액이 쬐끔이면 안 되는디. 또 다른 기사도 보면 론칭 직후 연평균 200%가량의 매출 성장률이라고 한다. 

그런데 어디에도 매출액 금액이 안 나오네! 

음 그리고 따로 화장품 관련 회사가 있는 건 아닌 거 같다. 자회사 아니고 LF가 하는 듯

 

 

그런데 아떼로 검색하다 보니 또 새로운 내용!!
LF가 2022년 프랑스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 브랜드 ‘조보이’의 국내 유통 판권을 확보해서 LF몰과 오프라인 매장 라움 이스트에 판매 중이란다. 조보이는 2010년 조향사 프랑수아 헤닌이 론칭한 ‘니치’ 향수 편집숍 브랜드이다.
향수 사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고 2016년 프랑스 향수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불리)의 국내 판권 확보해 지금 매장도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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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패션 회사들은 니치 향수 사업에 관심이 많은 거 같다.

수익성이 좋은가? 


◎ LF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조보이 

◎ 신세계인터내셔날
바이레도
딥디크
메모파리

에르메스

힐리
쿨티

산타마리아노벨라

 

◎ 한섬 
리퀴드 퍼퓸바 
  

◎ 에스제이그룹

오디딸리

알타이아 

플로리스 런던

 

국내 향수 시장 규모는 2019년 약 6000억 원, 2022년 7500억 원대에 이른 것으로 추정된다.

2025년에는 시장 규모가 8000억 원 넘을 것으로 본다.

더현대 등 백화점 가면 니치향수 코너에 사람 많다. 


 
기사를 보다 보니 또!! 새로운 소식 발견 
2018년 LVMH가 인수한 프랑스의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인 빠투 PATOU를 LF가 전개한다고 하네. 

더현대에서 본 적 있다. 다음에 다시 가 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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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스트에 관심 있어서 시작한 LF는 보면 볼수록 어렵다. LF에서 던스트는 너무 작은 부분이네. 패션 부문만 봐도 헤지스, 닥스 등 볼 게 많은데 코람코랑 식품 사업부까지 있으니 이걸 어떻게 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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