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광교에 갔다가 우연히 마키노차야를 봤다ㅋㅋ
왜 괜히 반가운지 ㅋㅋ 여기 있었구나!
그리고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에 갔는데 침구 층에 헤지스 침구랑, 닥스 침구를 봤다.
와 침구도 나오는구나. 그리고 닥스 키즈도 봤다.
이러니 헤지스, 닥스 매출액 규모가 그렇게 큰 건가 보다. 의류 말고 카테고리가 매우 넓구나 싶었다.
잘 키운 브랜드의 파워는 대단하구나 싶었고 이렇게 카테고리를 잘 확장해 나가는구나 싶다.
의류 비중이 얼마일까 궁금하고 수익성은 어떤 카테고리가 제일 좋을지도 궁금하다.
어제에 이어 LF 골프 조금 더 찾아보자.
LF는 데상트코리아에서 골프사업부를 총괄했던 임노상 상무를 영입해 골프웨어에 힘쓰고 있다.
1 헤지스골프
2020년 론칭했다. 헤지스골프는 2023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다고 했다. 나이 상관없고 프레피룩으로 한다는 걸 보면 좀 더 어린 연령층을 타깃으로 하는 거 같다. 프레피룩이란 미국 명문 사립고등학교 학생들을 가리키는 말로 캐주얼하고 현대적인 형태의 패션 스타일이라고 한다. 원래 오프라인 매장은 백화점, 대리점 포함 20개 정도였는데 더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2 닥스런던골프
1997년 론칭했다. 옷을 구경해 보니 나이대가 좀 있어 보이다. 평소에 입어도 될 거 같은 옷이다. 일반 닥스의류와 골프웨어 중간에 있는 거 같다. 잡지에 보면 집중 타깃 연령인 4050 세대에 필요한 아이템을 기획하는데 집중한다. 남성 고객이 70%라고 한다. 또 어떤 기사는 나이대 상관없다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닥스런던골프는 아무리 봐도 연령층이 셋 중에는 가장 높은 편 같다.
3 더블플래그
신규 브랜드다. 2020년 론칭했다. 개성 있는 컬러 조합이 특징이고 여성 고객이 70% 이상이라고 한다.
매출액 규모는 아직 40억 정도인 듯하다. LF몰에서 오늘 계속 구경했는데 되게 괜찮은 거 같다.
참고로 기사를 보면 골프웨어 시장을 6조 정도 본다. 큰 시장이다.
LF는 패션사업부에서 매출을 남성복, 여성복, 스포츠, 액세서리 4개 분야로 나눌 수 있는데
골프웨어는 여기서 스포츠에 해당한다.
스포르 매출은 패션 전체의 25% 정도를 차지한다.
LF 골프 쪽 매출액은 2022년 1200억대, 2023에는 1400억대 목표.
골프웨어 브랜드 매출액 성장률은 현재 두 자릿수라고 한다.
지난 LF 글 ↓ ↓ ↓
2023.07.20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LF - 골프웨어 헤지스골프, 닥스런던골프, 더블플래그 알아보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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