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광교에 갔다가 우연히 마키노차야를 봤다ㅋㅋ

왜 괜히 반가운지 ㅋㅋ 여기 있었구나!

 

마키노차야 광교점
마키노차야 광교점

 

 

그리고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에 갔는데 침구 층에 헤지스 침구랑, 닥스 침구를 봤다. 

와 침구도 나오는구나. 그리고 닥스 키즈도 봤다.

이러니 헤지스, 닥스 매출액 규모가 그렇게 큰 건가 보다. 의류 말고 카테고리가 매우 넓구나 싶었다.

잘 키운 브랜드의 파워는 대단하구나 싶었고 이렇게 카테고리를 잘 확장해 나가는구나 싶다.

의류 비중이 얼마일까 궁금하고 수익성은 어떤 카테고리가 제일 좋을지도 궁금하다.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헤지스 침구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헤지스 침구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닥스 침구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닥스 침구

 

 

어제에 이어 LF 골프 조금 더 찾아보자.

LF는 데상트코리아에서 골프사업부를 총괄했던 임노상 상무를 영입해 골프웨어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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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헤지스골프 
2020년 론칭했다. 헤지스골프는 2023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다고 했다. 나이 상관없고 프레피룩으로 한다는 걸 보면 좀 더 어린 연령층을 타깃으로 하는 거 같다. 프레피룩이란 미국 명문 사립고등학교 학생들을 가리키는 말로 캐주얼하고 현대적인 형태의 패션 스타일이라고 한다.  원래 오프라인 매장은 백화점, 대리점 포함 20개 정도였는데 더 확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2 닥스런던골프
1997년 론칭했다. 옷을 구경해 보니 나이대가 좀 있어 보이다. 평소에 입어도 될 거 같은 옷이다. 일반 닥스의류와 골프웨어 중간에 있는 거 같다. 잡지에 보면 집중 타깃 연령인 4050 세대에 필요한 아이템을 기획하는데 집중한다. 남성 고객이 70%라고 한다. 또 어떤 기사는 나이대 상관없다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닥스런던골프는 아무리 봐도 연령층이 셋 중에는 가장 높은 편 같다. 

 

 

 

 

3 더블플래그 
신규 브랜드다. 2020년 론칭했다. 개성 있는 컬러 조합이 특징이고 여성 고객이 70% 이상이라고 한다. 

매출액 규모는 아직 40억 정도인 듯하다. LF몰에서 오늘 계속 구경했는데 되게 괜찮은 거 같다. 

 

 

 

참고로 기사를 보면 골프웨어 시장을 6조 정도 본다. 큰 시장이다. 

 

LF는 패션사업부에서 매출을 남성복, 여성복, 스포츠, 액세서리 4개 분야로 나눌 수 있는데

골프웨어는 여기서 스포츠에 해당한다.

스포르 매출은 패션 전체의 25% 정도를 차지한다.

LF 골프 쪽 매출액은 2022년 1200억대, 2023에는 1400억대 목표.

골프웨어 브랜드 매출액 성장률은 현재 두 자릿수라고 한다. 

 

 

 

 

지난 LF 글 ↓ ↓ ↓  

2023.07.20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LF - 골프웨어 헤지스골프, 닥스런던골프, 더블플래그 알아보기 1

 

LF - 골프웨어 헤지스골프, 닥스런던골프, 더블플래그 알아보기 1

오늘은 패션비즈 잡지에서 LF 관련 내용들을 찾아봤다. 유료 잡지라서 그런지 온라인으로는 검색 안 되는 내용들도 있기 때문에 매달 잡지로 읽고 있다. 도서관에서 ㅋㅋ 가장 눈에 띈 내용은 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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