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생각을 미처 못하다가 갑자기 3월이 되었다 ㅎㅎ

어떤 기업을 볼까 급하게 결정!!!

 

신원!

 

아니 지금 브랜드 파워 있는 의류 기업들도 주가가 어려운데 신원이 웬 말이냐! 싶겠지만!!

그래도 보고 싶어서 이 기회에 본다.

 

관심 있는 브랜드는 스테인가르텐이다.

신원이 2022년 론칭한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인데 뭔가 그동안 신원이 했던 브랜드와 좀 다르다. 

신원 기존 브랜드들은 뭐랄까 2000년대에 머문 느낌인데 이 브랜드는 좀 세련됐다.

 

매장에 아직 못 가봐서 구글 검색 사진으로 ㅎㅎ

근데 매장을 검색하면 특이하게 천안이랑 부산에만 있네.

서울에는 없나? 

 

 

 

근데 이 브랜드 매출 아직 얼마 안 되는 거 같다 ㅎㅎ 기사에 나오지도 않고

또 신원 홈페이지에 브랜드 소개를 보면 빠져있다.

왜 빠져있지? 빠져있는 것도 이상하네?

 

 

 

 

한 시간 정도 재무를 미리 정리해 봤는데

신원.... 재무 안 좋네^^

왜 이렇게 차입금이 많은거야!! CAPEX 투자를 그렇게 많이 하는 거 같지도 않은데

왜지? 한 달 동안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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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10년 동안 자본이 거의 늘지 않았다. 최근에 좀 늘어서 2000억 넘었네 

 

 

 

 

영업이익을 보면 최근에 좀 나아지긴 했다.  

 

 

 

 

그리고 2020년까지는 배당을 안 했는데

2021년 배당금 41억 (배당성향 33%) 50원

2022년 배당금 81억 (배당성향 44%) 100원

2023년 배당금 52억 (배당성향 88%??) 70원

배당금으로 보면 2023년이 2022년보다 줄었는데 싶지만

순이익을 보면 2022년 175억에서 2023년 59억으로 -61%나 줄었는데 배당을 기어코(?) 한 느낌이다.

배당을 꼭 받아갈 이유가 있나? 갑자기 왜 이럴까????

 

주주 구성을 슬쩍보니~

여기 또 특이하네 ㅎㅎ

자사주가 1위다. 26.84 %

자사주가 티앤엠커뮤니케이션즈 24.38% 지분율 보다 많다.

 

여기는 내일 사업 내용이 아니라 대주주부터 알아보자.

뭔가 공부하면 재밌을 거 같다.

 

근데 와 지금 배당 수익률 7%대네. 

수익성이 떨어져도 배당을 주려는 의지가 보이는데 

수익성이 받쳐주면 더 주려나?

 

3월 잘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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