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자.

 

 

 

 
광고대행 - 네이버: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신용카드정보검색 등 1 
광고대행 -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브랜드검색, 비즈보드, 톡채널메시지 등
광고대행 - 구글:  스폰서, 유튜브, GDN 등  
광고대행 -  기타 : 미디어렙, 크리테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트, 기타 광고대행 

용역, 제작, 이벤트 - 바이럴, 제작, 캠페인 

판매 경로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광고주, 매체와 직접 거래하고 있고, 

관계회사를 통한 거래도 동일한 방법으로 거래하고 있다.

 

① 경쟁 입찰을 통한 판매


② 통신수단을 통한 판매
검색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 중에는 중소규모 사업자의 수가 많습니다. 상대적으로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한 접촉이 쉽게 이루어지기에 이런 방법으로 신규 광고주를 제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신용카드, 가상계좌를 통한 온라인 입금 등 인터넷을 통한 광고비 지불이 가능하고, 광고 신청 및 운영 업무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대면 없이도 광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비용을 수수할 수 있습니다.

③ 방문 및 대면을 통한 판매

④ 제휴를 통한 판매
대기업의 경우, 인터넷 광고만 단독으로 집행하는 사례는 많지 않으며, 대부분 TV, 신문 등 전통 매체의 광고와 함께 집행합니다. 따라서, 단독으로 영업을 하는 것보다는 대형 광고대행사와 제휴를 통해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위에서 말한 관계기업이 뭔지 봤더니 ㅎㅎ

eMnet Japan.Co.,Ltd.다. 이제 종속기업 아니고 관계기업

 

반응형

 

매출을 이렇게 보니 본사가 가장 중요하고 

코마스인터렉티브도 중요하네 

 

 

더브록스는 이커머스 관련 회사라고 했는데 아직 매출이 없다.

 

코마스인터렉티브는 디지털 마케팅 및 브랜드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브랜딩 마케팅 분야에 특화된 회사 같다.

근데 2022년 좋았던 매출이 줄어드네. 위 매출 분류를 다시 보니 광고 대행뿐 아니라 용역/제작/캠페인 쪽 매출이 컸었네. 

 

 

 

 

내일부터는 더브록스와 코마스인터렉티브를 알아보자. 

 

 

지난 이엠넷 글 ↓ ↓ ↓  

2024.09.02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이엠넷 - 매출 구성 알아보기 1

 

이엠넷 - 매출 구성 알아보기 1

이엠넷에 대해 아는 게 없으니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봤다. 특별한 내용은 없고 취급고 정보가 있는데 2019년 광고 취급액 2,300억 돌파 2022년 광고 취급액 2,988억 돌파 2023년 광고 취급액 2,672억

todayhone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