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일 있어서 목동 간 김에 현대백화점에 들러서 스~윽 보고 왔다.

블로그 글 쓸 생각은 아니어서 사진은 거의 안 찍었는데

그래도 몇 개 찍은 거라도 기록해 본다.

오목교역 지하철에 내려서 무빙워크 타고 백화점으로 가면 지하 2층으로 연결된다.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이 비클린

비클린 비건 뷰티 편집숍

그 전에 기사에서 본 적 있어서 한번 들어가 봤다.

비클린은 비건 뷰티 편집숍으로 현대백화점에서 운영한다.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거나

동물실험을 진행하지 않고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는 등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 취급한다네.

1호점은 2021년 더현대고 이후에

2022년 10월 판교점 12월 목동점을 오픈했다.

2023년 천호점 중동점도 오픈하고 앞으로 전국에 16개 정도 낼 예정이라고 한다.

 

 

사람이 정말 많았다. 20, 30대가 대부분이었다.

비클린에 입점하는 브랜드의 97%가 중소 협력사라고 한다.

모두 처음 보는 브랜드였다.

직원분이 40여 개 브랜드가 있다고 했다.

 

 

가장 신기했던 거는 이 기계

릴리커버 발란스(BALANX)

뷰티테크 스타트업인데

피부 측정해서 맞춤형 화장품을 그 자리에서 만들어 준다고 한다.

가격도 저렴했다. 로션이 2만 원대 정도?

 

샘플

 

한국콜마에서 만들었네.

 

 

ㅋㅋ

이렇게 한 번 찍어봤다.

샘플은? 나는 별로였다. 보습력이 별로였다.

이건 개인 맞춤 아니고 그냥 샘플이니까 뭐

로드숍 화장품들도 워낙 품질이 좋아서

새로운 로션 크림 등을 바를 때 기준이 높아지는 거 같다.

어지간해서 기존 제품 보다 좋다! 이런 느낌 받기가 어려울 거 같다.

 

 

그리고 지하 2층에서 오른쪽으로 주욱 돌아봄

 

주말이라도 낮 시간이라 사람이 없나?

MLB

르륵 구경

 

 

디스커버리 오니 사람이 많다.

전체 매장을 다 둘러본 결과 디스커버리에 사람이 많을 수밖에 없을 거 같다.

옷 디피를 너무 잘해 놓은 거 같다.

색상도 다양한 데 그걸 잘 정렬해 놔서

여기 보고 다음 섹션 또 보고 그러고 싶다.

그리고 컬러도 너무 잘 나오는 거 같다.

잘 되는 브랜드는 그만한 이유가 있구나

디스커버리 매장 처음 와 봤는데

참 잘해 놨네요. 제일 좋았다.

지나가다 코닥도 한 장

코닥은 회사가 하이라이트브랜즈 비상장

기사를 보니 대명화학의 투자를 받아서 시작한 사업이라네.

코닥어패럴은 2022년 매장 110개, 매출 800억 달성.

컬러풀

소비재니 나도 의류주에 관심은 기울이는데

사실 봐도 잘 모르겠다 ㅠㅠ

이렇게 둘러봐도 모름

매우 존경하는 투자자님과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는데

브랜드 파워에 대해 이야기해 주셨다.

이들이 사 오는 라이선스마다 브랜드 파워의 차이가 얼마나 큰지에 대해.

그 이야기를 듣고 있으니 내가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깨달았다.

그날 나는 돌아와서

각 라이선스 브랜드 관련한 기사와 역사들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매출 이런 당장의 숫자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경쟁력을 파악하려면 브랜드 가치를 모르고는 어렵다는 말을 명심하며.

스노우피크도 열심히 찾아보고 그랬다.

매장은 지나가다 보면서

(내 눈에) 참 어두침침하오

이랬는데 이 브랜드는 그렇게 침침한 브랜드가 아니라는.......

어렵다

그리고 현대백화점 온 김에

리바트도 한번 구경

한쪽 면이 다 리바트

 

너무 싸져서 오늘부터 공부해 보기로 한 거라서

그냥 한번 둘러봄 ㅎㅎ

 

본다고 뭐 아는 거 아니지만

확실히 그래도 기업이 뭘 하고 있는지 눈으로 한번 본 거랑 아닌 거랑

사업보고서 열어 볼 때 내 마음이 다르오

 

 

사람은 없었다.

 

조용

그리고 키즈 매장들은 5층

MLB 키즈도 한 번 둘러보고

매장이 작고 사람이 많아 사진은 못 찍었지만 캉골키즈도 둘러봤다.

역시 가방 보러 많이 오는 듯

아 그리고 캉골 매장도 가봄

캉골위치는 별관 지하 1층

캉골 보고서를 보면 백화점 내 매장 위치를 이동해서 좀 더 큰 매장으로 나아가

수익성을 개선한다는 글을 본 적 있는데

왜 그 소리가 나오는지 알겠다.

매장 너무 쪼만해

위치도 비슷한 브랜드들이랑 같이 있어야지

다른 브랜드 보는 김에 와서 볼 텐데 혼자 약간 엉뚱한 곳에 있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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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현대백화점 목동점은 본관 있고 옆에 별관이 있다.

그래서 매장 검색할 때 어디 몇 층인지 잘 봐야 한다.

그리고 LCDC도 가봄

별관 1층

할인 중이었는데 사고 싶은 니트가 있었는데 참았다.

참으면 안 되는 거였나....? ㅎㅎ

 

그리고 현대 온 김에 오에라 화장품 보고 싶었는데 목동점에 없다.

그럼 오에라는 어느 지점에 있나?

 

 

지금 검색해 보니 오에라 오프라인 매장은

현대백화점 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더한섬하우스 광주점,

더한섬하우스 부산점,

오에라 청담 애비뉴점,

롯데백화점 본점

이렇게 있다고 한다.

오 롯데에도 들어가 있구나

신세계 비디비치가 5년 만에 흑자 전환한 걸로 봐서

여기도 오래 걸리겠지?

 

오에라

제품 평균 가격은 20~50만원, 최고가인 크림은 120만원

한번 한섬 분기보고서를 보자.

 

클린젠코스메슈티칼은 2020년 9월 한섬라이프앤으로 법인명을 변경했다.

그래서 사업보고서에서 한섬라이프앤으로 검색해야 한다.

한섬이 화장품을 종속회사 통해서 하니 한섬라이프앤 실적을 찾아 보면 될듯

 
 

 

당연히 아직 적자 ㅎㅎ

 

​아 하나만 더!!!

 

현대백화점 목동점 전 층을 둘러본 결과 인구 밀도가 가장 높았던 곳은 어디였을까?

 

정답은!!! 플레이타임  키즈카페 

 

정말 엄청났다. 

 

 

 

플레이타임은 2022년에 콘텐트리 중앙에 인수되었다.
극장사업이랑 시너지 낸다고.
100% 지분 취득 취득금액 1250억

 

 

 

공시 하단부에 플레이타임그룹 간단 연결재무제표가 나온다.

 

정리하면

 

코로나 때문에 적자였었구나

그렇군

 

 

 

오늘 후기는 이렇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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