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의 개요


현대리바트 및 그 종속회사는 연결기준 가구 부문과 B2B 부문 해외 자회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구 부문은 B2C 가구, 사무용 가구, 빌트인 가구, 자재 유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1999년 설립되어 가구 및 목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경기도 용인시와 안성시, 경상북도 경주시 등에 공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2005년 11월 한국거래소에 상장하였으며,
2012년 02월 현대백화점 그룹에 편입하였고,
2017년 12월 당사를 존속회사로 하고 현대에이치앤에스를 소멸회사로 하는 흡수합병을 진행하였습니다.

 

 

 

 주요 사업내용


(1) B2C


주요품목
① 침대, 식탁, 소파 등 가정용 가구와 주방, 바스, 창호 등 인테리어
② 홈퍼니싱: 웨스트엘름, 포터리반, 포터리반키즈, 윌리엄스소노마 등 4개 브랜드 독점계약
③ 하이엔드: 123년 전통의 이탈리아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

 

반응형

 

☞ 홈퍼니싱?
집(home)과 단장하는(furnishing)의 합성어로 가구나 조명,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집안을 꾸밀 수 있는 제품을 일컫는다.

 

홈퍼니싱 네 개 브랜드는 현재 홈페이지를 같이 사용하고 있다.

 

현대리바트의 홈퍼니싱 웨스트엘름, 포터리반, 포터리반키즈, 윌리엄스소노마 등 4개 브랜드 독점계약
현대리바트의 홈퍼니싱 웨스트엘름, 포터리반, 포터리반키즈, 윌리엄스소노마 등 4개 브랜드 독점계약

 

 

☞ 1. 웨스트엘름?

웨스트엘름? 미국 유명 홈퍼니싱 기업 윌리엄스 소노마의 4개 브랜드(웨스트엘름, 윌리엄스 소노마, 포터리반, 포터리반 키즈) 중 가장 현대적이고 간결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홈퍼니싱 브랜드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호주, 영국 등에서 2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 제품의 95% 이상이 미국 뉴욕의 웨스트엘름 디자인하우스에서 디자인하고 판매금액의 약 60%를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Fair Trade USA에 가입한 최초의 리빙 브랜드로 공정무역을 통해 저개발국 생산자의 환경 친화적 제품 생산을 지원하고 공정한 가격으로 제품을 거래하고 있다.

 

현대리바트의 홈퍼니싱 독점계약 브랜드 1. 웨스트엘름
현대리바트의 홈퍼니싱 독점계약 브랜드 1. 웨스트엘름

 

 

2. 포터리반?
포트리반은 7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프리미엄 홈퍼니싱 회사로 1949년 폴세콘과 그의 동생이 캘리포니아에서 설립했다.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있으며 미국 전역에 2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다. 한국, 캐나다, 멕시코 호주 등 전 세계 6개국에 수출 중이다.


전통과 현대의 특징을 어우러 "함께 사는" 공간을 연출하고자 하며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포터리반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현대리바트 홈퍼니싱 독점 계약브랜드 2. 포터리반
현대리바트 홈퍼니싱 독점 계약브랜드 2. 포터리반

 

 

3. 포터리반키즈?

포트리반키즈는 1999년 아이 침실을 꾸미다 안전하고 편안하며 스타일리시한 가구를 찾는데 어려움을 느낀 두 엄마가 직접 만든 브랜드이다. 한국, 캐나마, 호주, 필리핀, 멕시코 등 11개국 120개 이상 매장이 있다. 오가닉 인증을 받은 침구와 지속 가능한 자재로 만든 가구가 특징이다.

 

현대리바트 홈퍼니싱 독점 계약브랜드 3. 포트리반키즈
현대리바트 홈퍼니싱 독점 계약브랜드 3. 포트리반키즈

 

 

4. 윌리엄스소노마 ?

윌리엄스 소노마는 1956년 척 윌리엄스(Chuck Williams)가 캘리포니아 소노마 지역에서 시작했다. 프랑스 주방용품을 미국인들에게 처음 소개하면서, 다른 나라의 유명 주방용품 브랜드를 하나씩 들여와 사업을 확장해 나갔다.
지금은 미국 전역 약 230여 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총 6개국에 수출 중이다.

유명 주방용품 브랜드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주방용품 전문 편집숍이다. 현재 한국에서는 윌리엄스 소노마 자사 상품을 비롯 약 57 개의 브랜드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 홈퍼니싱 독점 계약브랜드 4. 윌리엄스소노마
현대리바트 홈퍼니싱 독점 계약브랜드 4. 윌리엄스소노마

 



산업 특성
① 주거생활에 필수품임과 동시에 수요층이 다양한 소비재로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
② 기능성과 디자인 차별화를 통해 가격을 유지할 수 있는 특성이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


성장성
소득 수준의 향상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중요시되면서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음
1~2인 가구의 증가 등 주거 패턴의 변화로 온라인 시장이 증가 중
다양한 디자인, 독특한 집구조 등 인테리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


시장 특성
① 경기 변동에 민감도가 높은 산업
-경기 상승기와 하강기 모두 소비자가 가구 및 내구재 소비를 뒤로 미루는 경향
-결혼 및 이사 시즌인 봄, 가을에 성수기가 형성
② 브랜드 파워를 통한 경쟁 지속
③ 친환경 제품의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


회사 강점
① 바스, 창호, 마루, 벽지 등 건자재 품목 추가하여 토털인테리어 품목 구성 완료
② 중저가~하이엔드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브랜드 보유
③ 온ㆍ오프라인 매장 : 자사 브랜드몰과 대형몰 입점, 거점도시와 핵심 상권에 출점

 

 

지난 현대리바트 글 ↓ ↓ ↓  

2023.05.04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현대리바트 - 2017년 현대에이치앤에스와 합병으로 판관비 절약 되었나?

 

현대리바트 - 2017년 현대에이치앤에스와 합병으로 판관비 절약 되었나?

어제는 현대리바트 현대에이치앤에스 2017년 흡수합병에 대해 알아보았다. 당시 합병 관련한 기사들을 보면 비용단에서 보면 현대리바트와 현대에이치앤에스로 이원화됐던 원자재 유통경로를

todayhoney.tistory.com

 

2023.05.03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현대리바트 - 2017년 현대에이치앤에스 흡수합병

 

현대리바트 - 2017년 현대에이치앤에스 흡수합병

오늘부터는 사업보고서를 읽어 보자 "현대리바트는 B2C, 사무용, 빌트인 가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가구회사입니다. 2017년 12월 현대에이치앤에스를 흡수합병하면서 B2B 산업재 도매 및 중

todayhoney.tistory.com

 

2023.05.02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현대리바트 - 2022년 왜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적자일까?

 

현대리바트 - 2022년 왜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적자일까?

사업의 내용부터 차례대로 보려고 하다가 왜 2022년 영업이익과 순이익 적자가 났을까 궁금해서 우선 그 부분 숫자만이라도 보자. 일단 매출은 계속 올랐다. 2022년에도. 그런데 매출원가율이 많

todayhone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