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매일 조금씩 볼 기업은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으로 고른 이유는
주가가 많이 내린 것도 있고,
앞으로 화장품 다른 기업을 보려면 대표 주식에 대해 대략적으로라도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아서이다.
그러고 보니 LG생활건강에 대해 아는 것이 없다.
화장품 / 생활용품 / 음료 사업부가 이렇다는 것만 안다.
아 예전 대표인 차석용 대표님에 관한 책인 <<그로잉 업>>은 감명 깊게 읽었다.
일단 사업부마다 어떤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지 볼까?
1 Beauty(화장품)
2 HDB(생활용품, Home Care & Daily Beauty)
3 Refreshment(음료)
2022년 연간 기준으로 각 사업 부문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Beauty(44.7%), HDB(30.8%), Refreshment(24.6%)
1 Beauty(화장품)
대표 브랜드: 궁중 브랜드 '후', 자연발효 브랜드 '숨37˚'
2 HDB(생활용품, Home Care & Daily Beauty)
대표 브랜드: '엘라스틴', '페리오', '샤프란'
3 Refreshment(음료)
대표 브랜드: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 에너지'
2023년 2Q
매출 비중이 화장품 42% 생활용품 31% 음료 25%
영업이익 비중은 화장품 43% 생활용품 19% 음료 36%
과거에는 영업이익으로 보면 음료는 10%대 비중으로 플러스알파 같은 느낌이었는데
실적이 음료 자체가 늘기도 했고 화장품이 부진하니 상대적으로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올라갔다. 36%까지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생활건강 - 왜 2022년 화장품 실적이 감소했을까? (1분기 실적) (0) | 2023.10.03 |
---|---|
LG생활건강 -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매출액 영업이익 비중 알아보기 (0) | 2023.10.02 |
한국콜마홀딩스 - 9월 한 달 동안 알아보기 결과: 패스!! (0) | 2023.09.30 |
한국콜마홀딩스 - 기사 찾아 보기 2 (0) | 2023.09.29 |
한국콜마홀딩스 - 3개년(2023~2025년) 주주환원 정책 알아보기 (0) | 2023.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