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매일 조금씩 볼 기업은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으로 고른 이유는

주가가 많이 내린 것도 있고,

앞으로 화장품 다른 기업을 보려면 대표 주식에 대해 대략적으로라도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아서이다.

 

그러고 보니 LG생활건강에 대해 아는 것이 없다.

화장품 / 생활용품 / 음료 사업부가 이렇다는 것만 안다.

 

아 예전 대표인 차석용 대표님에 관한 책인 <<그로잉 업>>은 감명 깊게 읽었다.

 

일단 사업부마다 어떤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지 볼까?

 

1 Beauty(화장품)

2 HDB(생활용품, Home Care & Daily Beauty) 
3 Refreshment(음료)

 

2022년 연간 기준으로 각 사업 부문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Beauty(44.7%), HDB(30.8%), Refreshment(24.6%)

 

1 Beauty(화장품)

대표 브랜드: 궁중 브랜드 '후', 자연발효 브랜드 '숨37˚'

 

2 HDB(생활용품, Home Care & Daily Beauty) 

대표 브랜드:  '엘라스틴', '페리오', '샤프란' 

 

3 Refreshment(음료)

대표 브랜드: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 에너지' 

 

2023년 2Q

매출 비중이 화장품 42% 생활용품 31% 음료 25%

영업이익 비중은 화장품 43% 생활용품 19% 음료 36%

 

과거에는 영업이익으로 보면 음료는 10%대 비중으로 플러스알파 같은 느낌이었는데 

실적이 음료 자체가 늘기도 했고 화장품이 부진하니 상대적으로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올라갔다. 36%까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