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그래프를 잘 못 다뤄서인지 나는 그냥 표로 보는 게 편하다.
그렇지만 오늘 한번 엑셀 그래프에 도전;;;
1 매출액
2023년은 연환산 값 아니고 반기 실적만 반영되었다.
과거에는 화장품 매출액이 생활용품이나 음료보다 확실히 거의 배 이상 많은 적도 있었는데
이제 화장품은 매출이 줄고 생활용품이랑 음료는 좀 늘어 비슷해졌다;;;
2 영업이익
반응형
영업이익이 더 드라마틱하다.
압도적으로 화장품의 수익성이 좋았는데
2022년 확 쪼그라들었다. 2023년도
화장품 영업이익 비중도 많이 줄었다.
영업이익률도 그려볼까
역시 화장품이 문제군.
생활용품은 매출액 규모는 늘어나고 있는데 영업이익률은 감소 중이다.
음료가 그나마 선방하는 중
궁금 1. 왜 2022년 화장품 매출은 YoY로 -27%나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64%나 감소했을까?
내일 알아보자. 그래프 엑셀 뚝딱뚝딱 시도했더니 어지러움;;;
지난 LG생활건강 글 ↓ ↓ ↓
2023.10.02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LG생활건강 - 10월 공부 기업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생활건강 - 왜 2022년 화장품 실적이 감소했을까? (2분기 실적) (0) | 2023.10.04 |
---|---|
LG생활건강 - 왜 2022년 화장품 실적이 감소했을까? (1분기 실적) (0) | 2023.10.03 |
LG생활건강 - 10월 공부 기업 !!! (0) | 2023.10.02 |
한국콜마홀딩스 - 9월 한 달 동안 알아보기 결과: 패스!! (0) | 2023.09.30 |
한국콜마홀딩스 - 기사 찾아 보기 2 (0) | 2023.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