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고 보니 신원 패션 사업부 매출 영업이익  안 보고 바로 마크엠부터 봤네 ㅎㅎ

 

패션 사업부  매출은 2020년 코로나 때 줄었다가 다시 조금 회복하는 거 같기는 한데 예전만 못한 거 같다.

 

 

 

 

영업이익은 적자가 -153억까지 나올 수 있구나. 

2022년 BEP 정도 한 거 같은데 아직 마크엠과 스테인가르텐 등이 매출 규모가 크지 않아 적자일 것 같아서

여기도 쉽지 않겠다.

 

 

 

 

오늘부터는 베스띠벨리 에 대해 알아보자.

 

 

 

 

이탈리아어로 '가장 아름답다는'는 뜻을 가지고 있는 베스띠벨리는 1990년 론칭했다.

여성의 우아함과 편안함을 우선으로 고려한 디자인은 늘 한결같은 타임리스 스타일을 만들어내며, 패션이 주는 가치와 실용성을 담아내고 있다. 또한, 미니멀한 실루엣에 시대의 감성을 반영한 디테일로 세대를 아우르는 감각적인 아이템을 선보인다.

 

현재 모델은 임수향

 

 

 

베스띠벨리 

메인 타깃 30-40대 

2023년 매출액은 약 450억~500억 정도.
2021년부터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이라고 한다. 
전국 매장 개수는 145개 (2024년 총 160개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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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 의류가 다 힘들었을 텐데 어떻게 매출이 성장했지? 

매일경제 기사를 보니 주요 고객층인 5070 골드세대의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가두점에 고객이 몰리고 있다고 한다.

베스띠벨리뿐 아니라 비슷한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도 실적이 좋았다고 한다.

 

그리고 대현에서 블루페페를 철수하는데 이 매장들이 베스띠벨리로 바뀌는 게 실적에 큰 도움이 되었을 거 같다.

 

대현의 블루페페 브랜드는 2024년 3월부로 생산을 종료한다.
매출 감소 및 영업손실 지속 때문이다.
매출액 규모는 248억 정도

 

 

 

블루페페 브랜드 70개 매장 중 실적이 좋은 매장 12개를 베스띠벨리로 전환했다.

(2023년 5월 그렇게 한다고 했으니 지금은 다 이루어졌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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