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브랜드는 SI
SI(씨는) 1990년에 론칭한 오래된 브랜드이다.
기사를 검색해 본다. 그런데 아쉽게도 실적 관련된 기사가 많지 않다.
- 2010년 기사를 보면 전체 매장수가 대리점 75개, 백화점 30개 등 총 105개 매장.
지금은 어떨까?
작년 기사를 보니 2022년 125개, 2023년 135개.
여기에 블루페페에서 전환되는 매장 14개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했으니 한 150개 가까이 될 듯.
- 2017년 공식 서포터즈 '씨에스타(SIESTA)'를 모집했다.
대상은 2030이었고 매달 SI(씨)의 제품을 제공받아 브랜드 홍보를 했다.
그런데 2018년 2기까지만 하고 이후 더 진행 안 한 것으로 보인다.
- 2022년 기사를 보면 씨 해남점이 단일매장 매출 10억 돌파했다는 내용이 나온다.
‘씨’ 해남점은 매월 꾸준한 판매고를 보이며 월평균 8~9천만 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는 대표 우수매장이다.
그래서 지도를 한 번 검색해 봤다.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매장이다.
오히려 백화점이 없는 지역에서 이런 가두점 매장들 성과가 더 좋은 거 같다.
여기 말고도 우수 매장이 의정부점인데 두 매장의 공통점을 찾아보니 점주가 토박이다. 그 자리에서 거의 30년간 매장을 지켰다. 아마 점주의 역량으로 이룬 성과 같다. 무조건 백화점에 들어가는 게 중요한 거보다 이런 브랜드는 오히려 능력 있는 점주를 모셔 가두점으로 자리를 잡는 게 더 의미 있을 거 같다.
- 2023년부터 모델은 송해나
- 2024년 매출 목표는 베스띠벨리와 동일하게 600억 원 연매출을 목표로 잡았다고 하는 걸 보니
예상으로 베스띠벨리 보다 약간 작지만 매출 규모 아닐까? 500억 정도? 영업이익도 베스띠벨리 보다는 브랜드가 약하니 400억대 정도 아닐까 추측해 본다. 그렇게 치면 베스띠벨리와 SI가 신원에게는 매우 중요한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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