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베스띠벨리와 관련된 기사를 찾아본다.

 


  1990년 론칭. 34년 차 브랜드

  '그녀는 프로다. 프로는 아름답다'라는 광고 카피로 유명

  모델은 3년째 임수향
과거 광고 모델: 채시라 - 김희선 - 전지현 (2002년~ 2008년) - 이나영 - 이민정 - 조윤희 - 고아라 - 손예진 - 임수향
☞ 모델이 장난 아니구나 ㅎㅎ

 

 매출액 2021년 2022년 연속 전년 대비 29% 상승, 2023년 12% 성장

 

   2023년 142개 유통망, 500억 원의 매출로 마감(이건 어제 본 자료와 숫자가 조금 다르네)
2024년 155개 유통망 매출액 600억 (YoY 20%) 달성 목표
☞ 그러면 지금 베스띠벨리가 매출액 500억에 영업이익 50억 정도 나온다는 소리 같다.
신원 연결 매출액이 7000억 전후, 영업이익 200억대니 
대략 계산하면 매출액 기여도 10% 초반, 영업이익 기여도 25%
신원에게는 매우 중요한 브랜드이다.

 

  우수 매장 역곡점은 연매출 5억 원 이상

 

   평균 객단가는 춘하 시즌 기준 블라우스 15만 원 이상, 재킷 20~30만 원대, 팬츠 12~13만 원대


  영업이익률 10% 
☞ 신원 전체 영업이익률이 잘 나와야 3% 전후인데 베스띠벨리가 영업이익률 10% 대면 영업이익 기여도가 매우 큰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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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패럴 뉴스에서 2023년 베스띠벨리 실적 증가에 관해 이렇게 표현한다.
'상품 적중률 향상, 유통망 증가로 외형이 커지며 선순환, 타이트한 생산관리, 안정적인 배수 구조, 할인율 방어'가 잘 이뤄졌다
여기 나온 표현들이 패션 브랜드 업체들이 실적이 잘 나오기 위한 요소 같아서 메모!

   2023년 상반기 중단한 ‘블루페페’ 우수매장 15개점 흡수

   1990년대에는 매출액 규모가 1000억대였다고 함.

   신원의 온라인 종합 패션 플랫폼 쑈윈도, 퀸잇, 티몬 등을 통해 온라인 전용 상품 선 보이는 중

 

  가두점, 로드 상권이 의외로 지금 괜찮은 편. 대리점은 묵묵히 고객을 잘 지켜왔고, 역사와 전통만큼 우리만의 데이터가 쌓인 상태. 

 

지난 신원 글 ↓ ↓ ↓  

2024.03.15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신원 - 패션 사업 알아보기 3 (베스띠벨리)

 

신원 - 패션 사업 알아보기 3 (베스띠벨리)

그러고 보니 신원 패션 사업부 매출 영업이익 안 보고 바로 마크엠부터 봤네 ㅎㅎ 패션 사업부 매출은 2020년 코로나 때 줄었다가 다시 조금 회복하는 거 같기는 한데 예전만 못한 거 같다. 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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