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브랜드는 비키 viki

 

 

 

비키 viki는 1995년 론칭한 브랜드이다. 

예전에는 매장 종종 보였는데 그러고 보니 요즘에 못 본 거 같네ㅎㅎ

 

 

 

 

와 맞았네!!! 2020년 온라인 브랜드로 전환했다!!!

신원의 베스띠벨리, 씨, 비키가 좀 비슷하다 보니 서로 경쟁하는 비효율적인 상황이었다.

그래서 비키는 좀 더 영한 느낌으로 고객 연령층을 낮추고 온라인 브랜드로 전환한다.

신원의 온라인 쇼핑몰 쇼윈도에도 있고 티몬, 위메프, 11번가 이런 데에서 눈에 많이 띈다.

 

 

 

2019년만 해도 오프라인 매장이 백화점 60개, 가두점 40개였다.

 

참고로 타깃 연령
베스띠벨리: 4050
씨: 2030
비키: 20대 후반~ 30대 중반

 

과거에는 2015년 박신혜 2016년 오연서가 모델이었는데 지금은 연예인 모델도 따로 없는 거 같다.

 

온라인 전환 전에는 비키 사업부 인력이 30명 정도 되었다고 한다. 오프라인 사업이 종료되면서 지금은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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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규모를 알고 싶은데 최근 실적 정보가 없다.

2007년 매출액 규모 310억, 2016년은 500억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많이 줄었을 거 같다.

 

그런데 2016년 오프라인 매장 1위가 해남점이다. 연매출 10억 ㄷㄷ

해남은 무슨 일이야!!!

아 그런데 생각해 보니 씨도 해남점이 1위라고 하는데 같은 매장 아닐까 싶다.

와 맞다 ㄷㄷㄷ 점주님 이름이 같다!!!!!!!

 

 

 

비키 매장하다가 온라인 브랜드로 전환하면서 신원에서 씨 매장 해달라 한 듯

 

전체 고객의 80%가 단골이라고 한다.

 

나는 옷 사러 갈 때마다 느끼는 게 매니저 능력이 되게 중요한데 의외로 의류 업체들이 그걸 별로 신경 안 스는 거 같다.

어떤 골프 의류는 백화점 지점에 매니저가 되게 잘하니까 그 기점으로 몰리더라.

 

저럼 점주를 찾아내면 오히려 백화점 보다 가두점이 경쟁력 있을 거 같은데

이런 브랜드는 백화점에서 능력 있는 매니저를 금전적으로 지원해서 가두점 운영을 맡기는 것도 좋을 거 같다.  

여기 보니 이분이 씨를 하든 비키를 하든 고객들은 이 분 믿고 오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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