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까지 패션사업부 브랜드를 알아봤는데 비슷한 종류도 많고

브랜드 개수가 많은데 연간 매출액 합이 2000억이 안 되는 걸 보면 아쉽다.

 

오늘은 신원 온라인 쇼핑몰 쇼윈도에 대해 찾아볼까? 

 

 

 

2020년 신원은 자사몰인 신원몰을 종합몰로 바꾸면서 이름을 쇼윈도로 정한다.

이전 신원 'e-Biz 사업부'는 온라인 채널 판매를 통해 약 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쇼윈도에는 신원 브랜드 외에 타 브랜드도 입점한다.
타깃은 직장인을 비롯한 2030세대

O2O (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통해 쇼윈도에서 주문하면 자사 브랜드 매장 500여 개에서 해당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로 온라인 쇼핑이 늘면서 2020년 21만 명이면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2021년 40만 명, 2022년 55만까지 늘었다.
2022년 회원 수는 12만 명

 

이 정도의 MAU 가 많은 건지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어서 다른 기업들 기사를 검색했다.

2021년 말 자료를 보면

무신사·지그재그·에이블리:  200만 명 이상

LF :  48만 명 
SSF샵(삼성물산):  30만 명

코오롱몰 29만 명

SI빌리지(신세계인터내셔날):  13만 명

더한섬닷컴 10만 명

 

수익성 높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도 선보였다.
지난번 알아본 것처럼 온라인 전용 브랜드  이사베이, 비키, 그리고 지이크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베이지이크가 있고 파렌하이트, 베스띠벨리, 씨의 온라인 전용 라인을 론칭했다.
 

기사를 보면 매출액 절대 규모는 공개 안 하지만 계속 증가하고 있는 거 같다. 

2022년은 매출액이 전년대비 32% 증가(거래액을 말하는 건가?)
2023년 거래액은 87%가 증가

 

180개 입점사 거래액 비중은 37%라고 한다. 그러면 63%는 자사 브랜드 거래라는 소리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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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구경해 보니 싸다. 여성 신원 브랜드 옷 싸! 알게 되면 재구매하러 들어올 거 같다.

근데 나도 신원 공부하다가 처음 안 거인 걸 보면 홍보가 뭔가 덜 된 느낌?!

몰라서 못 사는 사람들도 많을 듯

근데 저렇게 싸게 판매해도 옷은 정말 이익이 남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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