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유튜브 쇼핑과 관련한 기사를 찾아보았는데 디지털투데이 기사에 따르면

- 유튜브가 2022년 11월부터 국내 이커머스와 홈쇼핑 업계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 CJ온스타일, GS샵, 11번가, 티몬 등이 유튜브와 쇼핑 연동 제휴를 체결해 유튜브 콘텐츠와 자사몰 구매를 연결하는 데 쇼핑 기능을 활용 중이다.

- 쿠팡은 직접 유튜브 연동 상품을 판매하지는 않지만 수익 공유 프로그램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간접효과를 보고 있다.

쿠팡 파트너스는 일반적으로 거래액의 3%를 링크 게시자에게 지급한다. 

 


그래서 CJ온스타일 관련 기사를 찾아보니

- 2023년 10월 모바일 라방 전용 유튜브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 오픈

- 웹 콘텐츠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에피소드’와 합작해 신규 유튜브 채널 ‘매진임박’도 론칭했다. 

- 2년 내 100만 구독자 이상의 메가 유튜브 채널을 2개 이상 육성하는 게 목표


[핫딜 셋 넷 오픈런]은 현재 구독자 5만 명대이고 [매진임박]은 1만 명대

 

[핫딜 셋 넷 오픈런] 최신 영상 상품은 헬렌카민스키 제품인데

쇼핑 제품을 클릭하니 CJ온스타일 페이지로 넘어갔다.

 

 

 

 

[매진임박]도 보니 라이브로 판매. 여긴 3040대 여성이 타깃이다. 

 

 

 

 

 

이건 CJ ENM 커머스 사업부 실적에 도움이 되겠다. 아직 구독자가 적은 채널이지만 

TV 홈쇼핑 수수료도 높은데 요즘 TV 홈쇼핑 보는 사람 자꾸 줄어든다.

젊은 세대 고객 생각하면 유튜브 채널을 통한 홍보가 필요한데 유튜브 쇼핑을 통해 이렇게 바로 자사몰로 연결할 수 있으니 좋다. 설마 유튜브 쇼핑 수수료가 TV 홈쇼핑 수수료만큼 높지는 않겠지.

만약 이 시장이 커지면 홈쇼핑 주식들은 더 힘들어지겠다.

 

반응형

 

근데 나 지금 카페24 공부 중인데 

이렇게 CJ온스타일, GS샵, 11번가, 티몬 등이 유튜브 쇼핑과 제휴 맺어서 이렇게 자사몰로 연결하여 판매하는 건 카페24와 상관 없는 매출 아닌가?

 

처음에 카페24를 주목한 건 유튜브 쇼핑의 성장을 다 공유하는 줄 알았는데 내가 뭘 잘못 알고 있는 거 같기도 하다.

 

좀 더 알아봐야 할 듯.

 

 

지난 카페24 글 ↓ ↓ ↓  

2024.07.04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카페24 - 유튜브 쇼핑 알아보기 3

 

카페24 - 유튜브 쇼핑 알아보기 3

유튜브 쇼핑을 보면서 여기서 쇼핑을 하면 회원가입할 필요 없이 바로 구매가 가능하고 그 결제 수수료를 카페24가 받게 되는구나 싶어 좋아 보였다.그래서 어제 연구원님들은 이 시장의 크기를

todayhone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