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더네이쳐홀딩스 2018년 하반기 기사를 찾아보기

 

 

7월
◎ 신상 화물형 캐리어 '파밀리아', 신세계백화점에서 단독 판매

내셔널지오그래픽 기사는 아니지만 더네이쳐홀딩스는 2018년 SUV 브랜드 '지프(JEEP)'와도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캐리어 브랜드를 낼 거라고 했다. 자유와 모험의 지프 이미지에 여행 콘셉트가 잘 어울린다고. 

 

이렇게 캐리어 브랜드를 늘리려는 이유는 워낙 잘 팔렸기 때문이다.

이때 캐리어 연간 36만개(월평균 3만 개 이상) 판매 중이었다. 매출액 규모는 100억 이상 

 

근데 지프 캐리어는 잘 안됐다. 올해 초에 기사 나왔는데 2023년 말 지프랑 계약도 종료되었다고 한다.

지프 캐리어는 홈쇼핑 이런데서 팔렸는데 잘 안된 듯.

이런 거 보면 참 어렵다. 내셔널지오그래픽만큼 지프 브랜드 이미지도 여행-캐리어와 잘 어울리고

어차피 외주 줘서 만드는 거니까 두 브랜드 비슷한 품질이었을 거 같은데 왜 내셔널 캐리어는 지금까지 잘 되고 지프는 결국 5년 만에 그만두게 되었을까?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좀 더 자료를 수집해 알아보자. 일단 오늘은 넘어가고 ~

 



◎ 대표님 인터뷰
- 더네이쳐홀딩스는 어패럴 기업이라기보다는 용품과 신발, 액세서리 등을 모두 선보일 수 있는 토털 패션 기업

- 그 중심이 되는 것은 ‘여행’이라는 콘텐츠

- 캐리어부터 여러 아이템을 선보이면서 우리의 생산 인프라를 기반으로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소비재를 기획

-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저가항공 등 이동 수단이 저렴해져 여행이 일상이 된 상황, 콘텐츠의 핵심을 여행에 두는 이유

 
​- '모든 답은 현장에 있다’는 사업 철학

- 매장에서의 피드백을 꼼꼼히 체크하고, 잦은 시장조사로 소비자 트렌드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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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년 히트템인 카이만 패딩 새로운 버전 카이만X 7월 출시.

소진율이 40%를 넘어섬. 주 단위 기준 2017년의 5배 이상.

초도물량의 3배를 추가 공급하기로 결정.

 



◎ 상반기 매장 수 90개 

하반기 매장 120개 목표 



10월

◎ 남성 스킨 코스메틱 브랜드 론칭 '내셔널지오그래픽 코스메틱’ 

 '올인원 워터 플루이드', '올인원 톤 업 에센스', '아웃도어 선 스틱' 3종 출시

 

 

이때 9월에 샤넬이 남성 전용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했는데 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선보였다. 한국 남성화장품 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크게 본 건데 당시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 규모를 1조 초반대로 보고 앞으로 더 성장한다고 본 것이다.

근데 최근 기사나 블로그에 검색이 안 되네. 이제 안 하나? 하긴 주변에 쓰는 사람 본 적이 없긴 하다. 

 

 

◎ 카이만X 10월 2주 차에 초도 물량이 완판 되어 초도 물량의 3배를 추가로 생산해 공급 중 
카이만은 2017년 예약 주문 공급만으로도 물량이 부족했고 시즌 마감 기준 4만 5천 장이 팔렸다.

(카이만 롱패딩 가격은 아마 39만 원? * 45000장 =  175억)
2018년 카이만X  준비 많이 했는데도 물량 부족하다. 2017년 같은 시점 대비 판매량이 6배 수준이고 예약 주문만도 1만 건
특히 10~20대에게 인기템


◎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2019 S/S 컨벤션 개최
핵심은 1 상품군 세분화와 2 코어 아이템 집중

 

1 상품군 세분화

핵심 상품을 체계적으로 개발

상품은 뉴(New), 성장(Growth), 핵심(Core), 어택(Attack) 등 4가지 단계로 나눠 구성

1) 뉴 - 매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 군으로 전체 상품의 14%

2) 성장 -  판매가 눈에 띄기 시작한 상품 군으로 21%

3) 핵심 - 판매의 중심을 이루는 상품 군으로 59%

4) 어택  -  가격 등의 메리트가 있는 상품 군으로 6%

 

2 코어 아이템 집중

핵심 상품에 대해서는 스타일과 물량을 집중적으로 강화

전체적으로 물량 확대- 2018년 스타일당 평균 780 pcs를 공급했는데 2019년에 1,560 pcs로 2배 늘릴 계획

 

봄여름 시즌에는 재킷, 맨투맨, 반팔티셔츠 등이 핵심
​재킷(베스트포함)은 올해보다 스타일 수를 25%, 물량을 106% 늘릴 예정.
반팔티셔츠는 스타일 수 21%, 물량 161% 늘릴 예정 
다양한 디자인의 그래픽 티셔츠는 4만 장, 폴로티셔츠는 3만 장 준비

 

여성 라인

2019년 여성 전용 라인 개발 예정

유니섹스 비중은 종전 52% 에서 68%까지 확대

 

키즈

2019년 단독 매장 운영 계획

 

용품

2018년 매출 192% 증가. 가방을 중심으로 모자와 신발 구성을 확대하면서 높은 성장

2019년 백팩과 엔지니어드 시리즈의 모자 등 검증된 아이템에 대해서 수평 확장 & 단위당 물량을 집중 확대 계획

 



12월
◎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애플리케이션을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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