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더네이쳐홀딩스 2017년 기사를 찾아볼 차례
근데 이때부터 감사보고서가 나오네!!
판관비에서 눈에 띄는 비용은 지급수수료와 광고선전비
지급수수료 추이를 보자. 2019년 2020년은 많이 낮아지더니 갑자기 또 올랐네.
지급수수료는 백화점 홈쇼핑 등 판매 채널에 내는 수수료랑 라이선스 비용 "잡지 '내셔널지오그래픽'을 발간하는 미국의 내셔널지오그래픽협회(NationalGeographic Society)와 체결한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NATIONAL GEOGRAPHIC』브랜드 사용에 대한 비용을 지급하고 판매비와 관리비로 계상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건 나중에 비용 공부할 때 따로 알아보고 지금은 2017년 기사를 찾아보자.
4월
상품설명회를 열며 내셔널지오그래픽 의류사업 2년 차 650억 원을 목표로 책정했다.
실제 2017년 매출 690억 했으니 목표 달성했다!
8월
캔버스 스니커즈 '어번 러셀' 2종 출시
캔버스 소재를 사용해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
이때 매장 수 64개
전속 모델로 배우 윤균상 발탁
(2017년 드라마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의 주인공 홍길동 역으로 인기 많았음 시청률 14%)
9월
대표님 인터뷰 曰 “어패럴 브랜드의 컬렉션 설계 당시부터 산이 모티브가 아닌 캠핑과 일상 속 액티브 활동에 집중하면서 보다 세련된 의류 개발에 집중했다”
당시 아웃도어 시장은 고기능성 등산복 라인 위주였는데 내셔널지오그래픽은 등산복 배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타깃: 30~40대 남성 소비자, 오프 타임에 착장이 가능한 컬렉션
그리고 목표에 대해
원래는 2017년 매장 수 목표 100개였는데 85개 정도로 조정한다 함.
코스메틱이랑 키즈 준비 중이라고 함.
20% 여성 라인 2018년 30%로 늘릴 예정
10월
68개 매장 중 15개가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점이 2억 원대로 1위
백화점 8개 매장(롯데 본점, 잠실, 부산본점, 신세계 강남, 충청, 대구, 스타필드 하남, 아웃렛 시흥)과 로드숍 6개 매장(덕소삼패, 군산수송, 김포장기, 죽전, 충주, 영주)이 1억 원대 매출
2017년 품절템인 ‘블루웨일’과 ‘벨루가’ 다운재킷 여전히 인기
요게 블루웨일 ↓ 정가 490,000원
요게 벨루가 ↓ 정가 359,000원
12월
이때 메가트렌드 롱 패딩 열풍
출시 2주 만에 품절을 일으킨 카이만 롱패딩 가격은 아마 39만 원?
카이만 롱패딩은 2017년 10차 리오더를 기록했다고 한다.
그런데 후기 보다가 웃긴 거 발견 ㅋㅋ
지금도 나는 저 팔뚝 로고에 적응 못했고 좀 뭔가 별로인 거 같은데 2017년 댓글 어떤 분도 저거 혹시 뗄 수 있냐고 묻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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