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3Q 해외 사업부 (매출액 1조 394억 영업이익 -144억)

 

3분기까지 누적 실적은 적자다. 

 

 

 

2023년 1Q
1분기에는 흑자였다. 영업이익 266억   

중국 매출이 40% 이상 하락했고 아시아로 보면 27% 하락이다.

(아시아 내 중국 매출 비중 50% 중반 수준)

수요 약세 및 오프라인 채널 효율화 영향으로 전체 매출 하락한 것이다. 
설화수는 윤조에센스 6세대 출시했고 리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했다. 
라네즈(‘퍼펙트 리뉴 3X 세럼’), 이니스프리(중국 전용‘블랙 티 펩타이드 안티링클라인’) 신제품도 출시했다. 

북미와 EMEA는 좋았다. 

북미 주요 브랜드 마케팅 강화로 전체 매출 80% 성장
EMEA 모든 브랜드 매출 증가하며 전체 매출 94% 성장


2023년 2Q
2분기가 적자네. -327억 적자 

 

아시아 쪽 매출은 늘었다.

중국은 20% 성장했고 아시아로 치면 14% 성장이다. 
(아시아 내 중국 매출 비중 50% 중반 수준)

설화수 윤조에센스 팝업스토어 운영, VIP 고객 초청 이벤트 개최 등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강화했다. 
라네즈(‘퍼펙트 리뉴 3X 세럼’), 이니스프리(‘레티놀 시카 흔적 앰풀’) 핵심 제품 실적이 좋았다.

그리고 일본에서 실적이 좋았다. 리테일 채널 접점 확대, 주요 MBS 협업 ‘아모레퍼시픽페스티벌’ 개최 등 고객 마케팅 강화하며 매출 30% 이상 성장했다. 

 

북미랑 EMEA는 2분기에도 매출이 좋았다. 
북미 주요 브랜드 마케팅 투자 강화하며 매출 2배 성장
EMEA 라네즈 확산 및 구딸 판매 호조로 매출 2배 성장
다만 북미는 마케팅 투자 확대와 인건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2023년 3Q
3분기도 적자네. -83억 적자 

 

중국은 매출 10% 중반 하락이고 아시아는 매출 13% 감소

(아시아 내 중국 매출 비중 약 50%)

 

북미랑 EMEA는 계속 매출이 성장하네. 
미주 주요 브랜드 고객 접점 다변화하며 매출 35% 성장

[라네즈] 멕시코 세포라 론칭으로 중남미 시장 진출의 교두보 마련
[설화수]‘윤조에센스 6세대’ 출시 및 채널 접점 다변화하며 매출 증가
[이니스프리] MBS 접점 확대 및 대표 제품(‘데일리 UV선스크린’) 중심 매출
성장 지속, 뷰티 매거진(Allure) 어워드 베스트 제품 선정 등 매력도 제고


EMEA는 라네즈가 성장 견인하며 전체 매출 41% 성장

반응형

 

어제 마지막에 서구권(북미 유럽) 쪽 매출이 아시아에 비해 규모가 매우 작다며

2022년 아시아 매출 1조 2820억, 북미 1814억, 유럽 301억

아시아 매출이 86%, 북미+유럽이 14% 정도밖에 안되니까  '북미 99% 성장' 이런 말에 너무 혹하지 말자고 했는데

 

2023년 3Q 누적 현재 실적 비중은 어떨까? 

2023년 3Q 해외 매출 1조 394억 중
아시아 매출 7950억, 북미 2074억, EMEA 370억
아시아 매출이 77%, 북미+ EMEA 이 23% 비중이 달라졌다. 

북미, 유럽이 많이 늘기도 했고 아시아가 줄기도 했고. 

참고로 23년 1분기부터 지역 구분을 유럽, 러시아 및 중동지역을 포함한 'EMEA'로 변경했다. 

 

 

4분기부터는 일본 쪽도 기대해 봐도 되나 보다. 

아시아 지역 내 일본에서 K-뷰티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데

4분기에 헤라/에스트라/프리메라 등이 일본에서 진출한다. (일부 기사는 9월에 진출했다고 나오네)
향후, 일본 비중 증가에 따라 중국 부진 일부 상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헤라는 모델도 블랙핑크 제니고 7월에 현지 유통사,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 300여 명이 참가한 VIP 행사를 개최했으며 팝업스토어에서 반응도 좋았다고 한다. 뉴스 계속 검색해 봐야지.

 

 

 

 

지난 아모레퍼시픽 글 ↓ ↓ ↓  

2023.12.23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아모레퍼시픽 - 해외 사업부 알아보기 6 (2022년)

 

아모레퍼시픽 - 해외 사업부 알아보기 6 (2022년)

◎ 2022년 해외 사업부 (매출액 1조 4935억 영업이익 81억) 영업이익이 2016~2018년에는 2000억대였다가 줄어 2021년 500억대였는데 2022년에는 81억.... 겨우 적자를 면한 셈이다. 2022년 1Q 영업이익 421억으

todayhone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