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이때는 코로나 시기다. 시총은 1.2 ~ 1.9조 

매출액 8000억대, 영업이익 1200억 영업이익률 14% 
YoY로 매출은 -8% 영업이익은 -18% 감익했다.

 

2020년 사업보고서를 보자.

- F&F 상하이는 당사가 MLB 중국 비즈니스 전개를 위해 100% 출자한 중국 현지법인으로 19년 6월 T몰을 시작으로 중국 온, 오프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 사업연도의 경영실적은 745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높은 성장률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FNF HONGKONG은 홍콩 및 마카오, 대만에 진출하여 2020년 사업연도에 231억의 매출액을 달성하였습니다.

연결기준 당사의 당기 매출액은 8,376억으로 전기 9,103억 대비 727억(약 8% 감소)이 감소하였으며, 매출액 증감의 주된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COVID-19로 인한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한 국내외 수요 감소로 MLB의 매출이 면세점 유통망 등 738억(-16%) 감소하였음.

MLB KIDS 또한 COVID-19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하며 291억(-32%) 감소하였음. 다

만, DISCOVERY는 슈즈라인 및 온라인 유통망 등 전체적인 성장에 힘입어 362억(+11%) 매출이 증가하였음.
 STRETCH ANGELS는 COVID-19로 인한 면세 실적 하락으로 매출이 93억(-69%) 감소하였음. 


② 2019년 MLB 중국 진출이후, 2020년 상해법인은 MLB의 온, 오프라인 확장에 따라 전기 대비 632억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향후 실적 향상이 기대되고 있음.

-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증가 요인
MLB, MLB KIDS 등 전반적인 매출이 감소함에 따라 매출총이익이 전기대비 501억(약-8%) 감소하였으며, 

매출 감소에 따른 변동비(중간관리수수료 외) 성격의 비용 등이 감소하면서 판관비가 전기대비 220억(약-5%) 감소하였고,

영업이익은 전기대비 282억(-19%) 감소,

당기순이익은 전기대비 246억(-22%) 감소하였습니다. 

 

 

 

 

중국 쪽 관련해서 애널리스트 리포트를 찾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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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LB는 2017년부터 면세점 채널을 중심으로 중국 성장성이 보였다. 

- F&F는 2019년 2월 중국 판권 체결 후 6월 이커머스 Tmall에 진출하며 중국 현지에서의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였다. 

- 코로나 때문에 직진출하려던 계획 대신에 부담이 적은 대리상 매장 확장 전략으로 수정한다.

- 중국 대형 유통사 중화그룹과 대리상 계약을 맺는다.

- 2020년 말 직영점 4개, 대리점 71개

- 2021년 매장수는 250개 이상으로 확장될 계획

- 2020년 초에는 온라인 채널 비중이 90%였는데 연중 오프라인 매장수가 확대되면서 4분기에는 온라인 비중이 39%까지 낮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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