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화장품 실적 악화 이유 찾는 거 하루 만에 후다닥 보면 될 줄 알았는데 분기마다 하루씩 걸리네.
◎ 2022년 3Q
화장품: 중국 소비 위축 여파(중국 -31%, 면세 -39%) → 매출 -23%, 영업이익 -69%
YoY 후 -34% 숨 -5% 오휘 +22%
누계로 보면 후 -41% 숨 -15% 오휘 +22%
2022년 초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은 3분기에도 지속되었다.
오프라인은 중국 봉쇄로 매장 영업 정상화가 지연되고,
온라인은 탑 인플루언서들에 대한 정부 제재 강화로 매출이 타격을 입었다.
게다가 3분기는 원래 화장품 비수기
2021년부터 시진핑의 공동부유 캠페인이 본격화되던 중이었다.
공동부유는 말 그대로 '다 같이 잘 살자'다.
능력 있는 사람이 먼저 부유해지는 것을 허용했던 덩샤오핑의 선부론과 대비되는 주장이다.
중국은 SNS에 재산을 과시하는 게시물 단속하고 왕홍 같은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을 감시했다.
그래서 온라인 매출이 안 좋았다.
중국 내 온라인 매출 비중은 44%. 상당 부분이 라이브 방송에 따른 매출이다.
갑자기 궁금
화장품 내에서 후, 숨, 오휘 매출 규모는 어떻게 될까?
대충~ 비중을 알고 싶다.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보고서에 나온 표를 보니
대략~ 2022년 화장품 내 후 56% , 숨 7%, 오휘 7%
또 궁금
그런데 오휘는 왜 매분기 성장할까? 관련 내용을 기사로 찾아보려고 해도 별로 없다.
후가 비중이 워낙 크니 별로 주목을 안 하는 듯?
아 그리고 이때 2022년 3Q 오휘는 새로운 뮤즈로 손석구 선정한다. 기존 모델인 김태리와 함께 활동했다.
다른 기업들도 그렇지만 LG생활건강 2022년 리포트를 보며 느끼는 게 실적 저점을 통과한다는 뷰는 잘 안 맞다.
바닥 아래 지하가 있다는 말이 농담이 아니다.
LG생활건강 3분기 어떤 리포트 제목은 '이보다 더 바닥도 없다' 이런 거였는데
1년이 지난 지금 보면 그때 2022년 10월 6일 종가 65만 원이었는데 오늘 43만 원이다 ㄷㄷ
주가만 빠진 게 아니라 실적도 2022년보다 2023년 더 빠짐;;;
지난 LG생활건강 글 ↓ ↓ ↓
2023.10.04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LG생활건강 - 왜 2022년 화장품 실적이 감소했을까? (2분기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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