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화장품 실적 악화 이유 찾는 거 하루 만에 후다닥 보면 될 줄 알았는데 분기마다 하루씩 걸리네.

 

 

◎ 2022년 3Q

화장품: 중국 소비 위축 여파(중국 -31%, 면세 -39%) → 매출 -23%, 영업이익 -69%

 

YoY 후 -34% 숨 -5% 오휘 +22%
누계로 보면 후 -41% 숨 -15% 오휘 +22%

 

2022년 초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은 3분기에도 지속되었다. 

오프라인은 중국 봉쇄로 매장 영업 정상화가 지연되고, 

온라인은 탑 인플루언서들에 대한 정부 제재 강화로 매출이 타격을 입었다.

게다가 3분기는 원래 화장품 비수기

 

2021년부터 시진핑의 공동부유 캠페인이 본격화되던 중이었다.

공동부유는 말 그대로 '다 같이 잘 살자'다.

능력 있는 사람이 먼저 부유해지는 것을 허용했던 덩샤오핑의 선부론과 대비되는 주장이다. 

중국은 SNS에 재산을 과시하는 게시물 단속하고 왕홍 같은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을 감시했다.

그래서 온라인 매출이 안 좋았다.
 중국 내 온라인 매출 비중은 44%. 상당 부분이 라이브 방송에 따른 매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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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궁금

화장품 내에서 후, 숨, 오휘 매출 규모는 어떻게 될까?
대충~ 비중을 알고 싶다.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보고서에 나온 표를 보니 
대략~ 2022년 화장품 내 후 56% , 숨 7%,  오휘 7% 

 

또 궁금

그런데 오휘는 왜 매분기 성장할까? 관련 내용을 기사로 찾아보려고 해도 별로 없다.

후가 비중이 워낙 크니 별로 주목을 안 하는 듯?

아 그리고 이때 2022년 3Q 오휘는 새로운 뮤즈로 손석구 선정한다. 기존 모델인 김태리와 함께 활동했다. 

 

 

다른 기업들도 그렇지만 LG생활건강 2022년 리포트를 보며 느끼는 게  실적 저점을 통과한다는 뷰는 잘 안 맞다. 

바닥 아래 지하가 있다는 말이 농담이 아니다.

LG생활건강 3분기 어떤 리포트 제목은 '이보다 더 바닥도 없다' 이런 거였는데

1년이 지난 지금 보면 그때  2022년 10월 6일 종가 65만 원이었는데 오늘 43만 원이다 ㄷㄷ

주가만 빠진 게 아니라 실적도 2022년보다 2023년 더 빠짐;;;

 

 

지난 LG생활건강 글 ↓ ↓ ↓  

2023.10.04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LG생활건강 - 왜 2022년 화장품 실적이 감소했을까? (2분기 실적)

 

LG생활건강 - 왜 2022년 화장품 실적이 감소했을까? (2분기 실적)

궁금 1. 왜 2022년 화장품 매출은 YoY로 -28%나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65%나 감소했을까? 이 내용 궁금해서 리포트 찾아보는데 어제 1분기 알아보다가 40분이나 갔다. 오늘 이어서 2분기 화장품 실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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