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먼 바디워시 배송 왔다. 

어제 사서 오늘 바로 배송 오다니 굿굿

니치향수 같은 고급스러운 향이고 잔향도 지속된다고 하니 기대된다.

 

 

 

오늘부터는 Refreshment(음료) 사업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Refreshment 사업부문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브랜드는 '코카콜라'.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가 코카콜라의 보틀링 파트너로서 코카콜라사로부터 원액을 구매해 국내에서 제조하여 판매하는 방식으로 매출이 발생한다. 비탄산음료인 주스, 커피, 생수 등의 제품도 제조하여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탄산음료에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 에너지가 있고 
비탄산음료에는 미닛메이드, 조지아, 파워에이드
생수는 평창수가 있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 에너지는 물론이고 비탄산음료인 미닛메이드, 조지아, 파워에이드도 다 코카콜라네!

 

반응형

 

실적은 잔잔하게 성장 중인 거 같은데 

음료 사업부는 거의 다 내수다. 

그래서 매출이 성장하는 게 인플레이션에 따른 판가 상승 정도밖에 안될 거 같은데 2022년에는 10%나 성장했다.

왜일까? 알아보자.

 

 

 

그리고 영업이익은 2019년 +12% 특히 2020년은 +26%나 성장했다.

2020년 이후 영업이익률은 12%대로 잘 지켜지고 있다.

 

오늘은 일단 

Q 2022년 매출 10% 성장의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대표적인 탄산 브랜드 ‘코카콜라‘, ‘몬스터 에너지’가 성장했다. 2022년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면서 식당, 영화관, 휴게소 등에서 코카콜라 실적이 좋았다.

 

제로 열풍.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칼로리 음료인 ‘코카콜라 제로‘, ‘스프라이트 제로‘와 저칼로리 음료인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 매출이 많이 늘었다. 제로슈거 음료 선호 트렌드가 이어지며 몬스터 에너지에서도 설탕 없이 기존 ‘몬스터 에너지 그린’과 동일 맛을 구현한 ‘몬스터 에너지 제로슈거’를 출시하였다. 닥터페퍼도 편의점 채널에서 실적이 좋았는데 닥터페퍼도 제로 신제품을 출시했다.

 

그리고 4분기는 원래 비수기인데 11월에 2022 카타르 월드컵이 개최되어 편의점과 배달 채널에서 탄산음료 실적이 좋았다. 월드컵의 중요한 경기가 대부분 야간에 중계되어 각성 효과가 있는 에너지음료인 ‘몬스터에너지’ 매출이 4분기에 29%나 상승했다. 

 

 


지난 LG생활건강 글 ↓ ↓ ↓  

2023.10.12 - [한 달에 한 기업 공부] - LG생활건강 - 생활용품 사업부 (HDB) 알아보기 5 (2023년 실적)

 

LG생활건강 - 생활용품 사업부 (HDB) 알아보기 5 (2023년 실적)

오늘 알아보기 시작하기 전에 ㅎㅎ 어제 IR 자료 보다가 생활용품 사업부에서 벨먼 브랜드 처음 보고 신기해서 찾아보는데 내가 ㅋㅋ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벨먼(Veilment)은 2015년 고급스럽고 희

todayhone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