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수탁 사업부
전체 매출에서 13%를 차지한다.
매출은 꾸준히 증가 중
수탁 사업부에는 점안제와 의약품이 있다. 각각 연간 매출이 300억대다.
휴온스는 리포트에서 점안제 CMO 사업이 늘 이야기되었던 거 같다.
IR BOOK 내용을 찾아보자.
점안제 매출은 두 가지로 나뉜다.
1. 전문의약품(점안제)
2. CMO(점안제)
이 중 전문의약품 점안제는 처음 살펴 본 전문의약품 카테고리에 속했고 지난번에 살짝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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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O 매출이 더 많구나. 하긴 당연한가?
전문의약품은 휴온스 제품만이고 CMO는 여러 제약사에게 의뢰를 받았을 테니 CMO가 더 클 거 같다.
2024년 1Q IR BOOK을 보면
신규 점안제 라인 본격 가동으로 최대 매출 달성 (1분기 128억, YoY ▲32.1%, QoQ ▲18.5%)
- 안질환 치료제 수요 확대로 신규 제조 라인 가동률 빠르게 소화
- 2공장 신규 점안제 제조소 등록 진행 중 (7개 품목 1회용 점안제 하반기 추가 생산 목표)
- 북미시장 CMC(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나트륨) 점안제 수출 연내 목표 (실사 준비)
점안제 2공장이 2024년 가동되나 보다.
내일 찾아보자.
지난 휴온스 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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